‘국내 시장 넘어 세계로’ 글로벌 화장품 원료 기업 면모

90여건 이상 특허원료 보유 … 수준 높은 소재로 해외서도 각광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8-05-14 13:13:4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화장품 원부자재 전문기업 특집] 더마랩


[CMN 이정아 기자] 더마랩(대표이사 김용수)은 천연으로부터 얻은 다양한 유용물질을 선발 발굴해 인류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화장품 원료 생산 전문기업이다.


특히 수입 의존도가 높은 국내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 주 원료로 쓰이는 기능성 소재들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고 판단, 선진국 수준의 기술력 확보에 노력하며 경쟁력을 갖춘 소재들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수준의 연구력 기반 ‘성장 전략’


더마랩은 세계화 수준에 걸맞는 연구력 강화에 바탕을 둔 성장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90여건 이상 특허원료를 보유하고 국내외 다수 업체의 화장품 원료를 생산중이다.


효능, 안정성 및 생체이용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천연 활성 신소재 개발에 힘쓴다. 해외시장의 기준에 맞는 더마랩만의 기술 개발 방향과 수준 높은 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주목받는 더마랩의 소재는 지난해 인코스메틱 아시아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헤어케어 원료 ‘HS TKM-24’와 최근 유해성이 부각되고 있는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안티-블루라이트 소재 ‘PHYTOTISS™ BLF’다. 이들 소재는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더마랩의 독자 기술을 통해 개발된 청호밀 유래 소재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 열을 즉각적으로 내리는데 효과적인 소재도 관심의 대상이다.


두피열 반응, 블루라이트 보호 원료 인기


‘HS TKM-24’는 헤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천연물을 스크리닝하여 선별된 24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스트레스에 의한 두피열에 반응하는 인자 TRPV1을 조절함으로써 두피 트러블과 탈모 개선에 우수한 원료이다.


‘PHYTOTISS™ BLF’는 즉각적으로 피부를 손상시키지는 않지만, 오랜 시간 노출될 때 피부 장벽을 약화시키고 노화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원료이다.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세포 활성을 촉진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에 따른 지속적인 블루라이트 노출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데 효과적이다.


‘Bio Green Phytoplacenta’는 청호밀 배아에 표고버섯 균사체를 접종하여 배양하는 독자적 기술을 통해 생산된 식물성 플라센타 유래 원료다. 세포 재생, 콜라겐 생성 촉진 효과 등이 우수해 최근 기피하고 있는 동물성 플라센타 원료를 대체할 제품으로 여러 화장품 회사에 판매중이다.


또 ‘SNOW ICE’는 피부 온도 상승에 따른 노화가 이루어지기 전 피부 온도를 낮춰 줌으로써 시원한 온도에 반응하는 ‘cold receptor TRPM8’ 발현을 증가시켜 피부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원료이다.


프랑스 코디프사 기술 제휴 연구 교류


확립된 유효성 평가법과 안정성 평가를 통해 화장품 원료로 가치성을 증대시키고 있는 더마랩은 이외에도 신규 평가법을 끊임없이 도입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원료 개발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더마랩은 해외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프랑스 해양원료 기술 원료회사인 코디프사(CODIF Reacherche&Nature)와 기술 제휴를 통해 연구 교류를 하고 있으며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크레다섬의 바다 수선화를 이용해 다크스팟을 효과적으로 억제 해주는 ‘Neurolight 61 G’, 미네랄 함량이 높은 프랑스의 해수를 함유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ㆍ완화 효과가 우수한 ‘Earth Marine Water’, 클로렐라 유효성분으로부터 피부 탄력, 붓기완화, 튼살완화 효과를 임상으로 확인한 ‘Dermo chlorella D’ 등이 있다.


글로벌 현지 기업별 맞춤 마케팅 강화


더마랩은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로 항해를 시작했다. 2016년, 2017년 인코스메틱 아시아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해외 유통망 개척에 힘썼고 그 결과 해외 시장에서 더마랩의 소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고 이는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콜라겐 기반의 소재 Neurocol Y, Skinpro QM, ECM-5, Energel TS와 생체모방기술을 응용한 Biomimetic Fluid Tears+, 미생물의 신호시스템을 교란시키는 메카니즘 기반의 QS Control AC 제품 등이 있다.


더마랩은 올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략 범위 확대를 위해 2018 인코스메틱 global, korea, asia와 newyork suppliers day에 잇따라 참가함으로써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시장으로까지 시장을 넓힐 계획이다.


글로벌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준과 소재의 가치성을 충족시킴으로써 기업별 맞춤형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글로벌 화장품 원료 기업의 면모를 갖춰나갈 것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