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원코스메틱웨이브' 개최

화장품 원료 기술세미나‧지리산 공감네트워킹 진행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0-04 오전 1:51:5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남원시(시장 최경식)()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하 화장품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남원코스메틱웨이브’(이하 웨이브)1017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에 걸쳐 개최된다.

7월 완공된 국내 유일 화장품기업 맞춤 공공임대형 입주공간인 남원코스메틱비즈센터(이하 NCBC) 건립을 기념해 개최하는 웨이브는 2022 남원 화장품소재원료 기술세미나(이하 기술세미나) 2022 6회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네트워킹(이하 공감네트워킹) 2022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세밀화전(이하 식물세밀화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018() 오후 130분부터 530분까지 화장품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2022 남원 화장품소재원료 기술세미나에서는 화장품소재원료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천연화장품원료의 활성물질 규명의 필요성과 한계(더 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중앙연구소장 차준석) 유용미생물 활용 기능성 화장품 소재원료 개발(제이투케이바이오 연구소장 배준태) 천연물 활용 발모연구(KIST강릉분원 천연물소재연구센터 책임연구원 김진철)이며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부용출 교수가 좌장을 맡아 주제토론 시간을 갖는다.

1020()21()2022 6회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네트워킹을 개최한다. 남원화장품산업의 모태가 되는 지리산의 가치 및 공존 메시지를 공유하고자 지리산 담다 지리산 닮다라는 부주제로 12일 세미나와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1일차 공감네트워킹(20, 화장품센터 컨퍼런스룸)공존의 가치를 연결하는 남원화장품원료(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산업기술팀장 황지영)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과 함께하는 지리산 닮은 사람(들꽃다물농장 대표 박선주)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의 아름답고 섬세한 기록, 식물세밀화(꽃닮보태니컬아트 작가 박숙경)에 대한 강연과 우리가 생각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2일차 공감네트워킹(21, 남원 산내면)은 장항마을을 시작으로 수성대까지 숲 해설가와 함께 지리산둘레길 왕복코스를 걸으며 지리산 자연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자연의 소중함과 공존을 통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물세밀화전(1017~28, NCBC)은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에 대해 관심을 가짐으로써, 지리산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공존에 대해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식물세밀화는 식물의 과학적 특징을 정확히 관찰해 있는 그대로 섬세하게 묘사하면서도 식물의 아름다움을 작가의 미적인 감각으로 표현한 예술로, 화장품센터는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의 가치를 보전하고 널리 알리고자 2018년부터 자원식물을 식물세밀화로 기록하고 있다. 식물세밀화 원데이클래스도 함께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화장품센터 유병완 기획관리실장은 화장품센터는 매년 남원·지리산권 화장품원료 연구개발 및 화장품기업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웨이브가 화장품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는 자리가 되길 고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화장품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www.ncn.r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술세미나와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네트워킹 참가 신청은 926일부터 1012일까지 네이버 폼(https://naver.me/GRzcPXMJ)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