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세대' 화장품 구매 주요 고객층으로 부상

에이블리, 뷰티 구매 '10건 중 8건은 1020' 잘파세대 구매 2배 증가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05-03 13:31:0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0~20대 초중반)’가 화장품 구매의 주요 고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잘파세대는 처음 접하는 뷰티 브랜드 또는 화장품도 망설임 없이 구매하고 도전하며 #뷰티꿀팁 #메이크업튜토리얼 등 자발적 콘텐츠 생산을 통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3월 잘파세대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구매 10건 중 8건을 1020 세대가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잘파세대가 온라인 뷰티의 중심에 있음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올해 3월 에이블리 뷰티관 매출 중 '잘파세대'에 해당하는 만 14세 이상부터 20대의 비율은 80%, 주문 수는 77%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1020층 구매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90%) 증가했다.

잘파세대 구매 증가에 따라 3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00%), 주문 수는 2배가량 증가했다.

10대는 여드름, 진정 등 피부 케어와 핸드크림 상품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으며, 색조 카테고리의 경우 20대 초반(20~23) 고객이 약 25%로 가장 많이 구매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