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선택 시 중요한 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

화해, 설문 결과 피부 맞춤 화장품 탐색 기능 73.7%가 만족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2-18 21:04:5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 따르면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화장품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해가 최근 사용자 434명을 대상으로 화해 앱 내에서 진행한 ‘화장품 정보 만족도 조사’의 결과다.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 고려 사항 3가지를 묻는 질문에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84.6%(복수 응답)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성분(73.7%) ▲가격(55.8%) ▲리뷰(51.4%) ▲브랜드(9.22%) 순으로 답해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브랜드보다 본인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화장품 선택 시 피부 타입 및 고민에 대한 고려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95.9%가 ‘고려한다’라고 답해 피부 타입과 고민은 화장품 선택에 있어 필수 요인인 것으로 파악됐다.


화해 측에 따르면 화해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리뷰의 경우, 내 피부 맞춤 버튼을 통해 내가 설정한 피부 타입과 고민에 꼭 맞는 사용자들의 리뷰에서 좋지 않은 평을 받았다면, 이를 통해 제품 선택을 다시 고려해 볼 수 있다. 화장품 랭킹 또한, 본인이 설정한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따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와 기능을 바탕으로 ‘화해를 통한 내 피부 맞춤 화장품 탐색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73.7%가 ‘만족한다’고 답해 사용자들이 화해에서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가고 있음을 입증했다.


피부 타입은 크게 지성, 중성 건성, 복합성 등으로 나뉘며, 최근에는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처럼 보다 세분화해 피부 타입을 나누기도 한다. 피부 고민은 대표적으로 어드름, 아토피, 민감성 등이 있다.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따라 화장품의 제형, 발림성 등의 선호도가 다르며, 같은 제품이라도 피부 환경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화해 관계자는 “많은 사용자들이 화장품 선택 시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면서 “화해는 개인 피부 환경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