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카코스메틱스, 2년 연속 영업이익·매출 급성장

탄탄한 브랜딩·제품 혁신성 바탕 저력 과시, 일본서도 흥행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10-30 14: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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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국내 최초의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를 전개하는 라카코스메틱스(대표이사 이민미)가 올해 매출액 100억 원 이상을 돌파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는 2018년 런칭한 라카단일 브랜드만으로 약 5년 만에 거둔 성과다.

라카코스메틱스에 따르면 라카의 20233분기 매출은 125억 원, 영업이익은 3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 27%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9배 성장한 실적이다. 20233분기 누적 매출 중 국내 비중은 약 30%, 해외 비중은 70%로 집계됐다. 해외 매출은 대부분 일본에서 발생했으며, 일본 매출 중 45% 이상이 직영 온라인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 최초의 젠더 뉴트럴 브랜드로 출범한 라카의 실적 상승을 견인한 데는 여성 중심의 메이크업 시장에서 감도 높은 크리에이티브와 제품 디자인으로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는 국내외 MZ 세대 소비자를 공략한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매 시즌 개성 있는 화보와 메이크업 영상 콘텐츠들을 공개하며 대중과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이어온 결과, 라카 온라인 스토어는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민미 라카코스메틱스 대표이사는 지난 3년 팬데믹으로 인해 부진했던 색조 시장과 인디 뷰티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라카는 탄탄한 브랜딩’, ‘온라인 역량’, ‘독자적 포뮬러를 강조하는 3가지 전략으로 스스로 돌파구를 찾은 셈이라고 말했다.

실제 라카는 혁신성을 최우선시하는 상품 개발 기조를 바탕으로 시장에 이미 출시된 적 있는 포뮬러를 검토에서 제외하는 신념을 고수, 인디 브랜드에서는 보기드문 밀리언셀러를 보유 중이다. 지난해 3월 론칭한 프루티 글램 틴트는 올해 3월 약 1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으며, 지난 9월 기준으로 160만개를 넘어섰다.

이어 이 대표는 라카는 현재 일본 외에 태국과 대만에서도 의미 있는 실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미국과 영국, UAE로의 진출도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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