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샴푸 넘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할 것”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탄생한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안전성 ‘입증’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3-12-20 14:3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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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헤어샴푸 모다모다

[CMN] 모다모다는 CMN이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업 알에스엔(RSN)과 공동조사한 결과 헤어샴푸 부문 베스트화장품에 선정됐다. 올 한해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헤어샴푸 브랜드로 기록됐다.

모다모다는 최초로 과일의 갈변 현상을 일으키는 대표 성분 폴리페놀의 자연 항산화 원리를 이용해 탄생했다. 새치를 염색하는 것이 아닌, 자연 갈변시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8월 국내 공식 론칭 이후 2년 만에 누적 생산량 365만 개를 돌파했으며, 미국·중국·일본·대만·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2023년에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디엘스킨을 론칭하고, 2세대 갈변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를 출시하는 등 일상에 맞닿아 있는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모다모다와 관련한 더 많은 정보는 모다모다 공식 홈페이지(modamod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치케어 샴푸 시장 선도

모다모다는 모두를 위한 다른 생각이라는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과학 기술력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혁신 발자취의 첫 시도로 지난 2021년 갈변 현상을 일으키는 폴리페놀 성분을 활용한 새치케어 샴푸를 개발했다.

론칭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국내 새치케어 샴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다모다는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20219월 론칭 한달 만에 미국 아마존 온라인몰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등 대형 온라인몰에 입주하는 등 세계 주요 국가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최근에는 해외 판로를 더욱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현재 모다모다는 홍콩 내 주요 화장품 매장인 매닝스,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와 입점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한, 경제 성장 및 지리적 잇점 등을 기반으로 유럽 내 주요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폴란드 및 헝가리의 대형 유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신규 공법 적용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모다모다의 기술 및 제품 연구는 브랜드 론칭 이전에 시작됐으며 현재도 현재 진행형이다. 지난 10월 선보인 2세대 새치케어 샴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또한 이의 연장선 상에서 탄생했다고 볼 수 있다.

모다모다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는 모다모다 자체 R&D센터에서 연구개발한 신규 폴리페놀 공법 블랙 체인지 콤플렉스 EX’를 활용해 새치는 물론 손상모, 두피케어도 가능한 멀티케어 샴푸다.

해당 제품은 기존 갈변 매커니즘을 더욱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한 동시에 모발을 코팅해주는 기술력을 더해 새치는 물론 모발 건강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한국피부과학연구소에서 임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주 사용 후 모발 인장강도가 35% 증가됐고, 1회 사용 직후 모발 윤기가 28% 증가했으며, 머릿결 손상을 일으키는 모발 정전기가 95% 감소했다.

또한,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에 사용된 전성분은 국내 화장품법을 준수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제품의 원료, 성분 및 완제품의 안전성 테스트 등 엄격한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유럽 화장품 등록 시스템인 CPNP 등록도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임상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하는 독일 더마테스트에서도 액설런트 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시니어 모델 8인과 화보 촬영

모다모다는 최근 신제품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출시를 기념해 시니어 모델 8일과 함께 다시 찾은 에너지콘셉트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모다모다는 자아실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액티브시니어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해 시니어 모델들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일환으로 올 상반기 시니어 모델 대회 모처럼 다른 인생프로젝트를 개최한 데 이어, 해당 대회에서 선발된 시니어 모델들과 함께 이번 화보 촬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잊고 있던 청춘을 떠올리며 앞으로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다시 찾은 에너지콘셉트로 진행됐다. 콘셉트에 따라 시니어 모델들은 각자의 과거 사진 속 자신의 모습과 비슷한 의상을 착용하는 등 자신의 젊은 시절을 재현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

모다모다는 신제품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출시를 기점으로 헤어케어 및 스킨케어 등 일상과 맞닿아 있는 사업 분야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과학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

실제로 모다모다는 지난 9월 스킨케어 브랜드 디엘스킨을 론칭하며 헤어케어 외 제품군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바 있다. 헤어케어 제품군 내에서도 새치샴푸에만 한정하지 않고, 손상모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 탈모케어 샴푸 등 다양한 헤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좋은 제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과학 기술력이 뒷받침돼야 탄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모다모다 만의 혁신 기술력과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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