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메디힐 시트마스크에 대한 소비자 인기는 압도적 판매량으로 증명된다. 올리브영 어워즈 마스크팩 부문 14년 연속 수상, 2025년 WINNER 수상 기록을 갖고 있다. 이번 ‘2025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에서도 단연 시트마스크 부문 톱 브랜드에 올랐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일본 오프라인 판매 입점 확대, 유럽과 중동 등 신시장 판매 진출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비 290%라는 폭발적 성장을 이뤘다.
또한 메디힐은 최근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 더마 크림’ 신제품을 출시하며 ‘마데카소사이드 라인’을 완결 지었다. 이를 통해 ‘마스크팩 브랜드’에서 ‘글로벌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로 확장과 성장의 발판을 새롭게 다진다는 전략이다.
모든 피부 타입 대응 ‘맞춤 솔루션’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KBO 에디션)
메디힐은 ‘피부 고민 맞춤 솔루션’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흔적·트러블·건조·탄력·모공·톤 개선 등 세분화된 라인업을 구축해 모든 피부 타입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1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등으로 입증된 신뢰도와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를 적용한 흔적 진정 특화 제품의 효과와 리뉴얼 후 가속화된 판매 성장으로 제품 효능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지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화제성 높은 협업이나 글로벌 확장세도 두드러진다. KBO·PLAVE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신규 고객 유입 확대, 일본·유럽·중동 등 글로벌 시장 진출로 브랜드 접근성과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센셜 마스크팩 누적 판매량 8억 장
‘에센셜 마스크 7종’은 피부 고민 맞춤 대표 마스크팩이다. 메디힐의 대표 시트 마스크 라인인 에센셜 마스크팩 7종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8억 장에 이르는 국내 시트 마스크 시장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알려져 있다.
피부 고민별 7종 구성(흔적·진정·탄력·미백·수분·모공·피부결)으로 세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운데 원단·제형·성분 등 마스크팩 핵심 요소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그 중에서도 메인 제품으로 손꼽히는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AD)’는 브랜드 핵심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를 고순도로 정제해 흔적 진정에 특화된 제품이다. 넘치는 수분감과 함께 색소침착·붉음 등 자극 후 남은 흔적 개선에 효과적이라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
작년 8월 AD 버전으로 리뉴얼되며 성분 강화·흡수력 개선·사용감이 더 업그레이드 됐다. 리뉴얼 후 빠른 판매 성장세(6개월 누적 1,500만 장 돌파)로 에센셜 라인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했다.
화제성 높은 협업, 신규 고객 유입
메디힐은 올 가을 ‘스포츠 콜라보레이션’ 덕을 톡톡히 봤다. 지난 8월 KBO 구단과 협업해 선케어, 패드 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는데 한정판 콜라보 굿즈가 인기 몰이를 하며 야구 팬덤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 유입이 크게 확대됐다.
브랜드 모델 PLAVE(플레이브)와의 상품 콜라보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8월, 에센셜 마스크 원료와 멤버를 매칭시키며 한정판 플레이브 에디션을 출시한 것. 마스크 시트에 모델 캐릭터를 삽입하며 높은 화제성과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NEW&HOT >>>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 더마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라인(패드/세럼/크림) 메디힐의 핵심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를 기반으로 한 더마 크림으로, 메디힐이 지난 13년간 축적해온 더마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고순도 98%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자극 후 남은 피부 흔적 진정→ 피부 장벽 강화→ 수분 보호막 형성까지 단계별로 개선해주는 고효능 크림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메디힐의 대표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를 중심으로 한 완성형 스킨케어 라인업(마스크팩–패드–세럼–크림–선세럼)이 구축돼 피부 고민을 단계별로 케어할 수 있는 풀 루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