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피부임상연구센타, ISO9001 인증 획득

질적 성장에 집중...고객 신뢰성 더욱 높일 것 기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2-13 14:24:4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박일우 기자] 인체적용시험 평가 전문기관 P&K피부임상연구센타(피엔케이)는 올 1월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서를 취득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ISO9001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 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는지 객관적으로 인증해주는 제도다.


창립 이래 연평균 4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피엔케이는 최근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인증 획득에 앞서 작년 6월부터 질병관리본부센터 교육시스템을 통해 GCP 교육을 23명 전 연구원이 이수했다고 밝혔다.


아직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과 관련 GCP 가이드라인에 대한 제도적 관리가 전무한 상황에서 관련 업무를 하는 병원 연구자들이 이수해야 하는 GCP 교육을 피엔케이 연구원 전원이 이수함으로써 피험자 보호 및 연구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피엔케이는 최근 한국 여성의 계절에 따른 피부특성이나 기초화장품의 탄력효과, 피부 깊이에 따른 수분량 평가, 감성평가 및 코스메슈티컬 기능을 대한화장품학회와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 연달아 발표하며 업계의 큰 호응 받기도 했다.


피엔케이 관계자는 “피엔케이는 인체적용시험 평가기관으로서 연구, 품질, 경영 모두 월드베스트를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 획득으로 이런 국제기준에 한 발 나아가 고객 신뢰성을 더욱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