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글로벌교육원, K뷰티 이끌 리더 양성

‘2기 뷰티 최고위과정’ 개설 … ‘뷰티산업의 모든 것’ 학습 기회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7-02-21 14:44:5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연세대 글로벌교육원이 3월 15일까지 '제2기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 수강자를 모집한다. 이번 최고위 과정은 K-뷰티를 이끌 리더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사진은 1기 최고위 과정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 모습.

[CMN 신대욱 기자]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K-뷰티 DNA를 전파할 수 있는 준비된 리더를 양성하고자 ‘제2기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뷰티 최고위 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K-뷰티가 주목받고 있는 흐름을 반영해,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K-뷰티를 이끌어갈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뷰티 최고위 과정 1기는 지난해 9월 시작해 올 1월 마무리됐다. 총 5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서비스,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뷰티 관련 CEO들이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2기 과정은 한류 열풍과 더불어 뷰티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을 ‘핫 뷰티 아이템(Hot Beauty Item)’ 트렌드를 살펴보고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다.


주요 커리큘럼은 ‘뷰티산업 환경분석’, ‘뷰티산업과 경영’, ‘뷰티 비즈니스’, ‘인문‧교양’, ‘원우행사 및 글로벌 워크숍’ 등 5모듈로 이뤄져 있다.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해 화장품, 미용, 헤어, 네일아트, 피부 등 뷰티 관련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구성, 각 모듈별 강의에 나선다.


최고위 과정에 참가하면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건강검진센터 20% 할인 혜택(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과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한다. 또 연세대학교 정기 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 관련 비즈니스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한다.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은 3월 2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연세대 신촌 캠퍼스에서 수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9시45분까지 저녁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이며 원서 접수 마감은 3월 15일이다.


참가대상은 뷰티 관련 기업체 임원 및 경영자, 미용‧화장품 생산 및 유통 관련 기업, 건강‧다이어트 제품 생산 관련 기업, 네일아트, 코디메이크업, 뷰티 전문매체, 향수 등 뷰티 관련 기업 종사자와 예비 CEO 등이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 사무국(02-2123-3354, http://gli.yonsei.ac.kr)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