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뷰티 견인할 전문인력 100명 첫 배출

제1기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교육생 100명 수료
올해 250명으로 교육 대상 확대…'조향 전문가' 육성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3-01-06 14:31:0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1기 수료생과 교수진

[CMN] 서울시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개인 방송플랫폼을 통한 화장품 전문 판매자 등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돼 활동할 수 있는 뷰티산업 전문인력 100명이 처음 배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출된 전문인력 100명은 제1기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의 수료생이다. 그간 기술 교육에 집중돼있던 기존 공공민간의 뷰티 교육을 보완하고, 뷰티 산업계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산업특화 전문인력의 육성을 위한 4개 교육과정(뷰티 라이브커머스 셀러, 브랜드 매니저, 뷰티브랜드 창업, 맞춤형화장품 전문가)5개월간 이수했다.
우수 교육 수료생

이번 교육과정은 성신여대 연구산학단에서 운영했으며, 각 과정마다 책임교수와 3~6명의 전문 강사진이 투입돼 체계적으로 풍부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무 활용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실습과 액션 러닝, 팀 프로젝트 중심으로 운영됐다.

서울시는 2023년부터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작년 대비 2.5배인 250(하반기 각125)으로 모집인원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고급 향수손세정제(핸드워시) 등 향기 제품이 각광받는 산업 경향을 반영해 조향 전문가 과정도 추가 개설한다는 계획이다.

조향 전문가 과정은 세계 최초 향수 및 화장품 산업 클러스터로 유명한 코스메틱 밸리와 협업해 향수 산업에 있어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1기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수료생과 5개월간의 교육을 돌아보고,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수료식을 지난 4일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5개월간의 수업 및 팀 프로젝트 활동을 되돌아보는 메이킹 영상 시청, 대표 수료생이 과정별 우수성과물을 발표하는 발표식, 수료증과 우수상을 시상하는 시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아이엠어코리안숏헤어(대표 이지안·브랜드매니져 과정)와 모빈스지(대표 김정수·뷰티 라이브커머스 셀러 과정) 등이 향수와 화장품을 협찬했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 과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이번에 시작한 1기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통해 케이(K)-뷰티를 선도할 뷰티산업 특화 인재를 배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감성매력도시 서울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이자, 뷰티산업을 견인하는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지수 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 책임연구원(성신여대 교수)“K-뷰티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실무 중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했다. 글로벌 뷰티 전문가를 배출해 서울시가 추진하는 뷰티산업 활성화 전략을 뒷받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