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화장품기업 수출 활로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화장품산업연구원-한국관광공사 협약 맺고 K-Beauty 마케팅 지원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03-14 14:15:2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글로벌 시장에서 K-Beauty의 인기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10일 중소 화장품기업의 컨텐츠와 마케팅 지원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하이커그라운드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외래 관광객 및 해외 소비자 대상 K-Beauty 마케팅을 주제로 채널-콘텐츠 협업 시너지를 만들어내기 위한 로드맵을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양 기관은 해외 소비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기업의 해외 홍보 및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화장품산업연구원은 디지털 홍보마케팅 협력과 더불어 다양한 K-Beauty 방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이는 향후 K-Beauty 잠재고객인 방한 관광객 유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화장품산업연구원은 글로벌 화장품 홍보 플랫폼 뷰티플레이를 필두로 전문화된 K-Beauty 디지털 컨텐츠를 양산하고 한국관광공사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국 화장품 정보를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화장품산업연구원은 공사와 업무협약을 기념해 명동 뷰티플레이 오프라인 홍보관에서 K-프렌즈(공사에서 운영하는 한류 커뮤니티) 회원을 초청하고 다양한 K-Beauty 체험 콘텐츠 및 뷰티 전문 세미나를 진행했다.

방문한 외국 소비자들은 한국 중소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K-Beauty 피부 관리법과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K-Beauty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변화된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보다 손쉽게 개척할 수 있도록 연구원과 공사가 협력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