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차이나, 원저우시 품질기술검측과학연구원과 협약

중국 내 효능화장품·특수화장품 개발 적극 대응 MOU 체결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1-16 13:04:3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코스메카코리아 중국 현지법인 코스메카차이나는 중국 원저우시 품질기술검측과학연구원과 화장품 효능평가 기술 및 신기술 원료개발에 대한 기술협약식(MOU)’을 가졌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10일 중국 원저우시 품질기술검측과학연구원 절남미용임상센터에서 진행됐다. 중국 화장품 시장내 효능 중심의 화장품 마케팅 및 이에 관한 평가데이터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화장품 효능평가를 시작해 점차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20223월에 설립된 원저우시 품질기술검측과학연구원은 원저우 시장 관리감독국 산하에 있는 정부기관으로서 화장품 품질기술 및 효능평가를 연구하고 중국화장품에 대한 표준을 규정하는 정부기관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원저우시 식품의약품감독총국(CFDA) 왕단 국장과 함께 원저우시 시장관리감독국 화장품처 임봉 처장도 참석했다.

원저우시 식품의약품감독총국 왕단 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품질과학연구원은 코스메카차이나와의 협력을 적극 지지하며 품질과학연구원의 임상센터는 코스메카차이나의 업무를 우선 대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차영권 코스메카차이나 법인장은 원저우시 품질기술검측과학연구원은 중국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국가급 품질검사센터 2곳 중 하나이며, 300명 이상의 연구원이 재직하고 있다코스메카차이나는 급증하는 중국 시장의 효능 화장품에 대한 니즈 및 특수화장품 개발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과 기술투자를 적극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