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호 프로페셔널 헤어 상장기업이 되겠습니다"

국내 최초 그래핀 소재 적용 헤어케어 제품 선봬
전제품 인체적용시험 거쳐 출시 효능 신뢰성 제고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1-07-21 16:55:2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이진선 셔블프로페셔널 대표이사

[CMN 박일우 기자]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상장기업이 되는 게 목표입니다.”


셔블프로페셔널은 2017년 창립한 헤어 살롱 전문 뷰티 스타트업 기업이다. 차세대 혁신물질로 불리는 ‘그래핀 옥사이드(Graphene Oxide)’ 성분을 적용한 헤어케어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각광받는 신소재 그래핀은 인체에 무해한 벌집 구조의 탄소섬유물질로, 열전도성과 탄성이 뛰어나고 매우 얇지만 다이아몬드 2배의 강도를 가진 신소재다. 열로 인한 단백질 손상을 완화시키고, 향균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다.


“인체에 무해하고 안정된 구조를 가진 그래핀 성분은 헤어 클리닉을 비롯해 염색 시 선명한 색감을 내고 유지력을 늘려주며, 펌 시술 시에는 컬 탄력과 윤기 부여, 유지력 강화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헤어 제품이 가진 고유 기능성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할 수 있죠. 이런 혁신적인 소재 그래핀을 헤어제품에 접목한 건 우리가 국내 최초입니다.”


그래핀 성분이 함유된 대표 제품은 그래믹스 라인이다. 다양한 제품 가운데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샴푸와 그래믹스 수분 에센스가 베스트셀러다. 큐티클 닥터 샴푸는 세정 기능 외에도 두피 각질·유분·보습 개선을 도와 따로 린스, 트리트먼트를 하지 않아도 유사한 효과를 낸다. 수분 에센스는 곡물 단백질 공급, 열보호, 스타일링 유지력 등 효과로 모든 클리닉 시술용으로 인기가 높다.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보유한 그래핀 관련 특허(출원) 기술을 제품에 적용시켜 최대치의 효능·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그래핀 성분의 우수성을 데이터로 입증하기 위해 우리 회사에서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많이 들지만, 고객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믿음을 주기 위해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제품만 선보입니다.”


프로페셔널 헤어기업으로 전국 헤어살롱이 주요 판매처다. 본사가 위치한 인천지역에 일부 직판을 포함, 전국을 14개 권역으로 나눠 총 38개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한다. 올바르고 공정한 유통구조를 확립시키기 위해 본사와 대리점 간 상생 성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대리점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이 대표의 경영철학이기도 하다.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만한 제품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다른 회사 제품을 카피해서 저가로 영업을 하는 기업들이 적지 않아요. K뷰티 히트상품 중에 헤어케어 제품이 없는 이유가 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의 것 베껴서 싸게 팔아먹는 제살깎아먹기 말고 제품력으로 당당하게 경쟁하는 유통구조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지난해 9월 몽골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으로 해외 유통망을 확대했다. 비대면 영업만 해야 하는 어려움을 뚫고 이뤄낸 성과다.


“지난해까지는 내수에만 집중하다가 올해부터 내수시장 확대와 더불어 해외영업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내수는 대리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고요, 수출은 기존 진출국에서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내년에는 미국에도 발을 들일 생각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수출 비중을 끌어올려 글로벌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