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 NFT 7월 발행
브랜드 세계관 담아낸 NFT 3천개 발행 … 구매 시 닥터그루트 제품 실물 함께 증정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6-28 11:29:42]
[CMN] LG
생활건강(
대표 차석용)
이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
닥터그루트’
의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을 담은 ‘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 NFT
를 오는 7
월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
에 공개한다.
LG
생활건강은 지난 3
월 ‘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
으로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의 NFT(
대체 불가능 토큰)
를 발행한 바 있다.
이번 닥터그루트 NFT
발행을 비롯해 메타버스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디지털 환경에서 자체 유통망과 생태계 구축 시도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
에는 닥터그루트 세계관 속 ‘
그루트 박사’
와 손자 ‘
마이크’
가 황폐화된 가상의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등장,
탈모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하고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컬렉션은 연 5
회 발행 예정으로 구입 시 소비자가격 2
만9000
원 상당의 닥터그루트 샴푸를 증정하며,
다수의 NFT
를 컬렉팅한 소유자들에게는 별도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NFT
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캐릭터 포즈나 상황 등을 생성 단계부터 반영하고,
컴퓨터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무작위 생성되는 디지털 아트 방식인 ‘
제너러티브 아트’
가 접목돼 NFT
컬렉터들의 흥미를 끌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LG
생활건강 디지털 컨텐츠 담당자는 “
예술품과 한정판 아이템에 투자하거나 이를 소장하는데 적극적인 요즘 세대의 트렌드를 감안해 닥터그루트 NFT
프로젝트를 진행중”
이라며 “
세계관 확장과 지속적인 연관 NFT
발행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
은 클레이튼 기반으로 총 3000
개가 제작돼 연간 거래액 약 17
조원 이상의 NFT
마켓인 오픈시에서 7
월 중 판매된다.
또 국내 1
세대 클레이튼 NFT
열풍을 일으킨 프로젝트이자 커뮤니티인 도지사운드클럽(
도사클, DSC)
과 제휴를 맺고 체계적인 NFT
및 메타버스 비즈니스가 전개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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