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고 영예 서울특별시장상에 신화남‧제갈시은‧박예진씨 수상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8-08 오후 6:03:0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월드뷰티아트협회(회장 박혜경)는 서울시 후원으로 열린 제17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6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했다.

박혜경 월드뷰티아트협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지금은 휴대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변화의 시대다. 미용도 단순히 외모를 가꾸는 것을 넘어 마음의 치유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여러 분야와 빠르게 융합하고 있다여러분은 최고의 기술에 예술성을 더해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나야 한다. 이번 공모전이 경험을 쌓고 자신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선 수상자들이 각자 자신의 작품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소개,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9명이 작품의 기획의도와 제작과정, 작품에 담긴 의미 등을 설명했으며, 대학부 메이크업 바디페인팅 부문에 ‘Chinese Fireball’이라는 작품으로 출전한 대구공업대학교 제갈시은 양이 우수발표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의 최고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은 일반부 이브닝스타일 부문 달을 감싼 은하수(신화남) 대학부 메이크업 바디페인팅 부문 Chinese fireball (제갈시은) 중고부 일러스트 부문 숲속의 인간 헌트리스(박예진)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각 부문 대상은 헤어 데이스타일/바이나이트 부문 신화남(일반부), 김다은(중고부) 퓨전업스타일 부문 강민주(대학부) 메이크업 환타지 부문 곽나희(중고부) 메이크업 바디페인팅 부문 유다인(대학부) 그라데이션마블 부문 오다연(대학부) 창작아트아크릴아트 부문 김지은(중고부) 아트마스크 부문 윤효열(중고부) 일러스트 부문 김민지(중고부) 메이크업 패션 부문 - 이서윤(중고부) 피부 부문 양은순(일반부) 피부 캡스톤 디자인 부문 발란팀_강가민, 박정화, 정륜채, 황혜림(대학부) 국가기술자격종목 헤어 퍼머넌트웨이브 부문 이서윤(중고부) 국가기술자격종목 피부 팔다리 부문 강동현(대학부) 국가기술자격종목 피부 팩마스크 부문 류채연(대학부)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작품심사는 신순희(대경대학교 분장예술학과 교수), 이영희(동명대학교 교수), 서정범(백석예술대학교 뷰티예술학부 교수), 한동조(국제대학교 교수), 임미현(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교수), 심재윤(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 노원캠퍼스 원장) 93명의 전문가가 신중하고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한편
, 월드뷰티아트협회는 2010년 설립됐으며 2014년부터 매년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국제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전시회는 열지 못하고 있다.

최근 민간자격으로 뷰티 서비스 디렉터, 영상무대분장사, 뷰티 일러스트 디자이너, 아트마스크 디자이너, 퍼스널컬러 디자이너 자격을 신설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