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 동계세미나

제30차 개최, 미용학 전반 16편 다양한 연구 논문 발표

인터넷뉴스팀 기자 webmaster@cmn.co.kr [기사입력 : 2023-02-10 15:35:3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지도교수 윤천성)이 지난해 1220~2112일간 가평클로버리조트에서 국내동계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의 세미나는 지난 2006년을 시작으로 국제하계세미나, 국내동계세미나 연 2회로 진행되고 있다. 세미나는 석박사과정 재학생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이를 평가받는 자리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의 성장 원동력이며 명품학교의 위상의 근간이 되고 있다.

이번 국내동계세미나에서 발표된 논문은 김정희 박사, 김지영 박사, 박봉녀 박사, 서혜린 박사, 이명희 박사, 차진희 박사의 박사 졸업논문과 권정희 석사, 변동일 석사, 하은주 석사의 석사 졸업논문이 발표 되었다. 이 외에도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미용, 미용경영, 코스메틱 분야 등 미용학 전반에 걸쳐 16편의 다양한 연구 논문들이 발표됐다.

한편 윤천성 교수는 사제동행 전심치지(師弟同行 傳心致志)’를 이번 국내동계세미나 주제로 정했다. ‘사제동행은 스승과 제자가 동행하며 한마음으로 연구한다는 의미이며 전심치지는 오직 한 가지 일에만 마음을 쏟아 뜻하는 바를 이룬다는 의미이다. 윤 교수는 불교에서 스승을 선지식이라 하는데 본래 착하고 진실한 친우를 의미하며 이는 사제관계가 위계적이 아닌 동행하는 친구여야 한다는 의미이며 이를 실천하며 제자들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고 전했다.

이번 국내동계세미나에는 재학생 외에도 윤천성 교수를 비롯해 김진숙 교수(SVU), 김미영 교수(SVU), 손은선 교수(SVU), 하성기 박사(하성기아카데미), 조윤오 박사(현 동문회장, 얼짱몸짱 대표), 강혜진 교수(SVU), 나지현 박사, 정하나 박사 등 학계와 산업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후배들이 참석해 동문이 함께 모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명성을 이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