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식약처 권오상 차장 코스메카 방문 현장 소통
화장품 국제 규제 흐름 맞춘 정책적 지원 방안 모색 차원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05-22 13:34:30]
[CMN 문상록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권오상 차장이 지난 5월 16일 화장품 분야 국제 규제 흐름에 맞춘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화장품 기업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행보를 보였다.
권오상 차장은 제조시스템에 자동화를 도입해 품질수준 향상을 추진 중인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에서 산업 환경 변화와 국제 화장품 규제 동향에 맞춰 제조·품질 관리 수준을 높여야 하는 화장품 제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수출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권오상 차장은 “화장품 분야의 국제 규제 강화 추세로 인한 수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해 품질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식약처는 규제과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화장품 산업의 변화 흐름과 국제 규제 동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업계와 지속해서 공유하겠다”며 “국내 화장품 기업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원활하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