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두발용 화장품 안전 교육 실시

식약처, 10월 20일까지 올바른 사용방법 대면 및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0-05 10:32:1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근 3년 동안 생산실적 대비 안전성 보고 비율이 높았던 영유아 화장품과 두발용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교육을 10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식약처는 유아용 화장품과 두발용 화장품은 지난 3년 동안 보고된 유해사례 및 안전성 정보 분석 결과 생산실적을 대비 안전성 보고 비율이 가장 높았다며 이들 제품에 대한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안내해 잘못된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화장품 종류별 선택 기준 올바른 사용 방법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설명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기관·단체의 경우 1013일까지 교육을 신청하면 맞춤형으로 시간과 장소를 정해 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개인의 경우 1013일까지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 소비자는 미래소비자행동 QR 코드 또는 홈페이지(consumer@can.or.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교육에 활용할 자료는 식약처가 화장품 안전관리 인식 제고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진행한 연구 사업을 담당한 국립창원대학교와 미래소비자행동에서 제작했으며, 교육 진행은 미래소비자행동 주관으로 이루어진다.

단체교육의 경우 올바른 화장품 사용리플렛을 제공할 예정이며, 온라인 교육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미래소비자행동 홈페이지(www.can.or.kr)에서 리플렛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올바른 화장품 사용 방법을 명확히 안내해 잘못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화장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