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맞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

알에스앤, 뷰티에 특화된 인덱스 제공 및 심층 분석까지
인기 요인과 소비자 행동 심층적으로 담은 'K-뷰티 트렌드 보고서'도 공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0-19 12:53:1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온라인 키워드를 통해 화장품 트렌드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이 출시돼 화제다.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알에스엔(대표이사 배성환)은 국내외 뷰티 기업에서 수년간 검증된 K-뷰티 맞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루시 K-뷰티 인사이트(LUCY K-BEAUTY INSIGHT)’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K-뷰티 인사이트는 온라인 채널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트렌드와 산업 동향 및 뷰티 속성에 특화된 다양한 인덱스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뷰티 산업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제품 개발,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 수립, 성과측정 등 다양한 의사 결정을 위한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이 가능하다.

K-뷰티 인사이트는 주요 기능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최신 Hot Item(제품, 기능, 제형, 컬러 등) 트렌드, 온라인에서 실시간 수집된 뷰티 브랜드 평판과 제품의 소비자 리뷰 분석, 뷰티 시장 내 포지션 및 순위를 시각화한 인덱스 등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K-뷰티 엑스포에서 첫 선을 보이고 시연하는 자리를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알에스앤은 제품 인기 요인과 소비자 행동을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K-뷰티 트렌드 구독형 보고서‘K-뷰티 맞춤보고서서비스도 함께 공개했다.

한편, 알에스엔은 AI 기반의 구어체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관련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실시간 데이터 및 이슈, 그룹화와 랭크, 텍스트 추출과 요약이 가능한 루시GPT’를 개발하고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상태로, 상용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