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 진행

화장품산업연구원, 맞춤형 매칭 통해 해외시장 개척 지원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0-19 12:58:4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중소 화장품 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한 실전적인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국내 중소 화장품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0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 화장품 16개사와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9개국의 바이어 15개사가 참여하여 1:1 오프라인 상담으로 진행했다.

사전에 해외 바이어에게 참여 기업의 제품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페이지를 제공해 관심 품목을 선정했고 원활한 상담과 실제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바이어마다 전문 통역원을 배치하고 상담 및 후속 지원 등이 연계될 수 있도록 진행돼 상당한 효과를 기대케 했다.

화장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각 화장품 업체와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파악한 진출 희망국가와 해외 진출 전략 정보를 기반으로 바이어를 맞춤형으로 매칭했다.이번 상담회를 통해 참가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진출 기회를 찾고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담회에 참여한 화장품 기업 관계자들도 이번 상담회에서 브랜드 철학, 제품 품질, 효능·효과 등을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세계 시장에서 우리의 역량과 잠재력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업 관련 정보는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화장품산업정보포탈 올코스(https://www.allcos.biz/)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