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뷰티산업진흥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제주 해양부산물 활용 기능성 소재 맞춤형 화장품 사업화 성과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11-15 14:52:0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대한뷰티산업진흥원(대표이사 강유안)2023년 지역산업진흥 유공자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은 지역산업진흥, 산업단지발전,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해 관련 종사자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산업과 지역 균형의 발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4월 공고 이후 심사가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202010월부터 202212월까지 진행된 지역혁신클러스트육성(R&D) 사업에서 제주지역 해양부산물을 활용한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기획·운영하였으며, 신규 개발된 기능성 펩타이드 소재를 함유한 맞춤형 화장품 사업화로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는 무한한 해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리활성물질 발굴 및 사업화에 대한 연구개발은 시작 단계라 말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온도 상승과 양식어류 수입확대 등으로 인해 바다생태계가 파괴되며 자연정화기능 상실은 물론 해조류 감소 속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해양 부산물 중 구멍갈파래, 광어껍질 등의 단백질 함량이 높아 펩타이드를 추출할 수 있는 원물로 가치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고, 이에 해양 유래 부산물에서 천연 기능성화장품 소재인 펩타이드를 추출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해당 펩타이드를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과제를 기획해 성공리에 수행하였다.

강유안 대표이사는 “2023년은 코로나 이후 맞이하는 새로운 한해 였다. 무엇보다 국내외 시장에 JEJUON, HAION, Deeprove 세 개의 자사 브랜드가 성장하는 의미 깊은 한해이기도 하다제주 지자체와 함께 애쓴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