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뉴스킨 희망 도서관’ 독서교육 프로그램 진행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11-27 16:35:3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지난 9일과 21일 양일간 뉴스킨 희망 도서관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뉴스킨 희망 도서관은 뉴스킨 회원 자치 봉사 단체인 포스 포 굿 후원회가 월드비전과 진행하는 뉴 홉(Nu Hope)’ 사회공헌 프로젝트 중 대표적인 활동이다. 2008년부터 매해 낙후된 초등학교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고 작가와의 만남, 책 공연 등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그 일환으로 9일 경기 파주시 군내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독서교실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아동 도서 너의 이야기를 들어줄게의 저자 고중곤 작가의 과학 마술 공연을 관람하며 다양한 과학 원리를 익히고, 자신의 꿈과 용기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1일은 경북 예천군 용궁초등학교에 환경을 주제로 찾아가는 책 공연이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생태 환경 도서를 기반으로 한 아동극 물고기가 사라졌어요를 통해 지구 생태계의 중요성을 상기하며 환경 보호 의지를 다졌다.

뉴스킨 관계자는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 속에 성장할 수 있도록 16년간 독서 교육 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앞으로도 뉴스킨은 양질의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