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화이트바이오 혁신 포럼' 개최

화이트바이오 전문가 한자리에…분야별 1:1 매칭 상담회 사전 접수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09-19 16:20:4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오는 926일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 화이트바이오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경기도,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과기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일환으로 202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을 주제로 한 코스맥스 강승현 전무의 강연과 화장품 표시 가능 문구에 대한 온유 홍울 대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화장품 분야별 1:1 매칭상담회 부스도 함께 운영하여 기술이전(성균관대학교) 임상(경희대병원) 제조(코스맥스, 노디너리) 특허(비즈니스마이닝) 인증 및 지원사업(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에 대한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ttp://hipa.hscity.go.kr/main) 또는 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해 사전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매칭 상담회의 경우 선착순 접수 중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포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성산업진흥원 창업산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2021년 과기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을 구성하고, 화성시로부터 5년간 47.5억 원을 지원받아 총 115억원 규모의 환경 및 피부 친화 바이오 액티브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및 바이오 에멀젼 개발과제를 수행 중이다.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은 성균관대학교를 주관으로 코스맥스 유나이티드엑티브 노디너리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즈니스마이닝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