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바이오, 리얼리더스 임팩트 어워즈 200대 기업 선정

해외서 소셜임팩트 모범사례로 주목…미국 테슬라‧모더나와 어깨 나란히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1-19 15:48:2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사진제공=제너럴바이오]

[CMN] 지쿱의 모기업인 제너럴바이오가 미국 리얼리더스에서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리더(Real Leaders Impact Awards 2022)’ 200대 기업에 한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리얼리더스는 소셜임팩트와 지속 가능 기업 및 리더들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매거진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하는 임팩트 리더(Impact Leader)를 선정해 미래 경제 성장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로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미국의 대형 의약품 기업인 CVS헬스와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존슨앤존슨, 다논, 모더나 등이 임팩트 리더로 선정됐으며, 국내에서는 ‘제너럴바이오’가 유일하게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제너럴바이오는 미래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과 장애인 및 취약게층 근로자 고용 정책을 통한 글로벌 사회 기여 활동을 인정받아 임팩트 리더 200개 기업 중 76위에 올랐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제너럴바이오는 천연원료를 활용한 신기술과 바이오 신소재 관련 특허 기술로 우수한 품질의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을 연구 및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나노, 천연원료, 고분자 등 신기술 및 바이오 신소재 관련 다수의 특허를 보유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