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 '워터드롭 유중수형 화장료 조성물' 관련 특허 취득

피부 도포 시 다양한 색상 안료 방출…시각적 효과 부여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5-10 11:32:4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는 지난달 27워터드롭 유중수형 화장료 조성물관련 특허(출원번호 10-2021-0158963)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유기 안료를 포함하는 워터드롭 유중수형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기술이다.

나우코스 연구원 관계자는 이 특허 기술은 수상에 유기 안료 등을 함유해 화장료를 피부에 도포할 때 에멀전이 깨지면서 특정 색상을 나타내는 액상을 방출해 시각적인 효과를 부여한다향후 생산할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화장품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특허 화장료 조성물은 단순히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액상을 방출하는데 그쳤던 워터드롭 제형이 아니라 피부에 도포했을 때 다양한 색상의 액상이 방출됨으로써 소비자에게 시각적인 차별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매년 새롭고 효율적인 생산 기반으로 거듭나고 있는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나우코스는 국내외 기업에 스킨 케어, 메이크업, 헤어, 바디, 펫 제품 등 뷰티 전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부터 친환경과 동물의 윤리 등에 입각한 기업의 사회책임에 바탕 한 비건· 클린뷰티에 대한 비중을 높여왔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품목과 제형의 비건 제품을 개발, 출시해 화장품 시장 성장에 일익을 담당해오고 있다.

나우코스 관계자는 새로운 제형과 및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집중 연구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욱 전문적이고 다양한 클렌징 라인과 파운데이션 등을 주력으로 시장에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