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8회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 비대면 개최

한메직협, 메이크업‧네일‧피부‧헤어‧속눈썹 온라인 대회 진행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6-07 오후 1:18:1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달 14일 서경대학교 유담관에서 8회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아티스트뷰티콘테스트를 온라인(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아티스트콘테스트는 상반기 종합미용대회로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문화예술스포츠위원회(12개 단체), ()한국모델협회, 미스월드&미스유니버스코리아,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호, 한국-베트남 패션페스티벌어워즈 조직위원회, ()한국직업연구진흥원, SJ월드컴퍼니, 서경대학교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메이크업/네일/헤어/피부/속눈썹 등 직종별로 영상, 사진, 작품의 3가지 제출 형태로 선수들이 참가했고, 심사 또한 이에 맞게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새로운 종목이 추가돼 눈길을 끌었다. 신설된 종목은 메이크업 직종의 포인트아트메이크업, 캐릭터조소메이크업, 네일 직종의 패디아트, 네일일러스트 등으로 더 많은 선수들이 다양하게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평을 들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미래 뷰티아티스트들의 열정만큼은 코로나도 이기지 못할 만큼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간 작품들로 선수들의 노력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심사하는 심사위원들 역시 출전한 선수들의 쟁쟁한 실력에 감탄했고,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세세하게 심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이번 대회를 마무리하며
이번에도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대회를 개최했지만, 많은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대회가 그 어느 때보다 성대하게 치러질 수 있었다, “현재 코로나가 나아지고 있는 시점이어서 오는 11월에 있을 하반기 대회는 많은 선수들이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며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오프라인 현장대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하지 못한 만큼 오는 11월 대회는 다양한 경기 방식과 시상을 확대해 미래의 뷰티아티스트들이 자신감을 갖고 더 많이 도전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