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GS리테일과 맞손…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 나서

GS샵 라이브커머스 대행 '문래라이브'와 협력…양사 강점 연계 경쟁력 강화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8-11 19:12:0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레페리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에 속도를 높인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GS리테일과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문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레페리는 소속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 데이터를 GS리테일에 제공하고 문래라이브에서 기획, 송출하는 방송에 최적화된 MC를 매칭해 방송효율과 마켓 성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시킨 라이브커머스 상품 개발, 제휴 영업, 브랜디드 방송 콘텐츠 등의 신규 협력사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과 매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문래라이브 홈쇼핑 GS샵의 방송 노하우를 이어받아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커머스 라이브 방송 운영에 특화된 조직으로 국내외 대형 브랜드의 라이브커머스를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페리의 강점인 인플루언서 자산과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 기반의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역량이 더해져 높은 방송 퀄리티와 커머스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