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나만의 팔레트로 CES 2023 혁신상 수상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 '컬러잼' 출품 혁신상 수상, 새로운 맞춤형화장품 경험 제공 기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11-18 11:44:20]
[CMN] 글로벌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대표 이병만)
가 개발한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 ‘
컬러잼(Color Jam
™)’
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전시회인 CES 2023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
18
일 회사 측에 따르면, ‘
컬러잼’
은 원하는 컬러만 선택해 인쇄하는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다. ‘
스스로 디자인해서 만들어 쓰는 나만의 화장품’
이 콘셉트로 삼성전자 C
랩 출신 테크기업 프링커코리아(
대표 이종인)
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코스맥스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메이크업 컬러를 적용해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앱)
도 함께 개발했다.
앱을 사용해 원하는 컬러를 본인의 얼굴에 적용해 본 후 마음에 드는 컬러 파우더만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컬러잼은 화장품 소비행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개발됐다.
팔레트 제품의 경우 선호하는 일부 색상만 사용하게 되거나 메이크업 시 실제 표현되는 색상이 원하는 느낌과 달라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반면 컬러잼은 각자의 피부톤과 선호도에 맞게 다양한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원하는 색상만 출력하는 ‘
나만의 팔레트’
제조를 통해 자원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한 MZ
세대 개성 및 소비 성향은 물론,
업계의 맞춤형 화장품 개발 트렌드도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명삼 코스맥스R&I
센터 원장은 “
이번 수상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맞춤형 화장품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을 생각한 뷰티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
라며 “
앞으로도 소비자와 환경을 모두 아름답게 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