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세계일류상품 인증

의약품‧화장품 융합기술 적용 제품 … 산업부 선정, 국가 기관 네 번째 인증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1-22 오후 3:31:4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오른쪽)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CMN] 한국콜마가 개발한 안티에이징 기능성 화장품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가 글로벌 시장 TOP5 상품에 올라설 가능성이 높은 명품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콜마는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상품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차세대 일류상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과 생산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고효능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토너부터 앰플, 세럼, 로션, 아이 컴플렉스, 영양크림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2017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2,500억 원대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5,000억 원 이상에 달한다.

이 제품에는 화장품 속 효능성분이 피부의 손상된 세포를 찾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하도록 하는 한국콜마만의 특허 기술(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DDS 기술’(drug delivery system, 약물전달시스템)에서 착안했다. 두통약은 두통에만 작용하고 배탈약은 유효성분이 그 증상에만 반응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한국콜마는 화장품에서 세포 타깃팅 DDS 기술의 신규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동일한 기술로 ‘NEP 인증장영실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초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벌써 네번째 국가기관 인증에 성공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영역과 경계를 허문 융합기술 개발로 기존 화장품 기술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한국콜마는 융합 기술 기법을 화장품에 다양하게 적용해 글로벌 제품으로써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인증제는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을 촉진하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인증을 받은 기업에는 로고를 부여하고 해외마케팅이나 금융, 컨설팅 등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