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화장품도 구매 전 꼼꼼하게 정보 확인"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 '이너뷰티' 정보탐색 서비스 오픈
별도 탭 신설 12개 카테고리로 세분화…상세정보 탐색 가능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05-15 16:09:0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는 피부건강 케어까지 확장한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Inner-beauty)’ 정보탐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화해는 국내 이너뷰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상품군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자 이너뷰티 정보탐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화해가 취급하는 뷰티의 범위를 확장하고, 뷰티 영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뷰티 슈퍼앱으로의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화해 모바일 앱 홈화면에 이너뷰티 별도 탭을 신설해 피부건강, 모발손톱건강, 소화위장건강, 체지방체중관리, 항산화관리, 면역피로관리 등 12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하고, 섭취 목적에 따라 제품 상세정보를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실제로 화해 사용자 중 최근 3개월 내 이너뷰티 제품을 구매한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중복응답)를 실시한 결과, 제품 비교 탐색 시 효능효과(85%), 성분원료(65.8%), 타인의 평가(49.6%) 순으로 중요하게 살펴본다고 응답했다.

현재 화해 앱에서 확인 가능한 이너뷰티 제품은 5000여 개다. 취급하는 제품 정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용량 및 가격 제품형태 섭취방법 건강기능식품 인증여부 영양정보 기능성 정보로 구성했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 원료 정보를 토대로 제품에 포함된 기능성 원료의 역할이 나의 섭취 목적에 맞고, 영양정보는 일일 권장량에 준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간편하게 정리했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그동안 화해가 쌓아온 데이터 수집 및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이너뷰티 시장에서도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게 됐다이너뷰티 정보 제공을 통해 피부미용은 물론 내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가꾸길 원하는 고객들이 화해에서 모든 뷰티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