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보건산업진흥원-유타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6:49:5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지난달 24일 미국 유타대학교(총장 테일러 랜달)와 의료기기 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3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흥원과 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됐으며 의료기기산업 전반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 의료기기 기업의 창업 및 성장(육성) 지원 의료기기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시설·장비·공간 등 인프라 지원 및 컨설팅 제공 연구개발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촉진 양 기관 간 인력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 확보 등을 추진하여 의료기기산업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진흥원 차순도 원장, 밋지 몬토야(Mitzi M. Montoya) 부총장,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그레고리힐(Gregory C. Hill) 대표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유타대는 헬스케어 비중이 높고, 벤처캐피털 등 투자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인 유타주에 위치해 있으며, 1850년에 개교해 유타주에서 유일하게 의과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의료혁신센터(CMI) 및 기술혁신센터(TVC)를 두어 바이오메디컬 혁신에 중점을 둔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기업과의 제품개발 기술 및 노하우 이전 등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