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본 브랜드평판 1위 비건화장품은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3 러쉬>톤28>아로마티카 순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1-16 14:4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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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이정아 기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는 러쉬, 2위 톤28, 3위 아로마티카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와 같다. 9월에는 1위 러쉬, 2위 디어달리아, 3위 아로마티카 순이었고 8월에는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디어달리아였다. 7월은 러쉬, 달바, 아로마티카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해 얻어진 결과다.

조사기간은 1010일부터 1110일까지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387,338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691,658개와 비교해보면 5.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는데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28, 아로마티카, 디어달리아, 아떼, 빌리프, 닥터 브로너스, 아워글래스, 멜릭서, 보나쥬르, 샹테카이, 허스텔러, A24, 에센허브, 글로시에, 피츠, 닥터슈라클, 이즈그린, 허블룸, 더퓨어로터스, 메리플래닛, 어웨이, 더온리프, 오프라 코스메틱, 매드히피 순으로 분석됐다.

1, 러쉬는 참여지수 379,715 소통지수 421,871 커뮤니티지수 380,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250으로 집계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99,093과 비교하면 8.99% 하락했다. 2, 28은 참여지수 155,977 소통지수 196,132 커뮤니티지수 277,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0,073으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0,048과 비교하면 22.22% 하락했다. 3, 아로마티카는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4.02% 하락했다. 3 모두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2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691,658개와 비교해보면 5.3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64% 하락, 브랜드 소통 1.58% 하락, 브랜드 확산 9.0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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