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간편 발색 보기' 론칭…메이크업 탐색 경험 강화

색조 제품 비교 탐색 시 사용자 불편 해결…편의성‧신뢰도 강화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2-22 14:5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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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가 내 피부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발색 사진만 빠르게 모아볼 수 있는 간편 발색 보기기능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간편 발색 보기는 화해 앱 내 사용자들이 올린 색조 제품 발색 사진을 나와 비슷한 피부톤, 사진 유형별로 분류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화해는 색조 제품 구매 시 실제 발색 사진과 색감 표현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제품 리뷰 탭 상단에 발색 이미지만 모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화해가 보유한 700만 건 이상의 사용자 리뷰 중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탐색 경험을 더욱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간편 발색 보기 기능은 색조 중심의 립스틱, 립 틴트, 블러셔, 아이섀도 카테고리에 도입됐다. 화해 앱에서 메이크업 제품 탐색 시 1차로 개인 피부톤에 따라 웜톤 쿨톤을 선택하고, 2차로 팔목 입술 눈 등 부위별 검색 필터를 선택하기만 하면 원하는 메이크업 발색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화해는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색조 제품 탐색 및 구매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불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줄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실제 소비자들은 웜톤, 쿨톤 등 피부톤에 따른 발색 차이나 색감 표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광고성 콘텐츠나 사진 퀄리티 차이로 인해 객관적인 발색 정보 확인이 어려운 상황을 화해 앱 안에서 한 번에 해결한 것이다.

기능 론칭에 앞서 2개월간 진행된 베타테스트에서는 화해 앱에서 색조 제품을 조회한 사용자 중 35%가 간편 발색 보기를 이용하는 등 정식 론칭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외부 커뮤니티에서도 빠른 속도로 바이럴을 일으키면서 서비스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또한, 화해는 색조 카테고리 특성상 실제 얼굴에서의 펄감 표현이나 착색력까지 참고할 수 있는 발색 검색 필터도 추가했다. 아이섀도는 펄감 필터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의 눈 주위에 펴 발랐을 때 펄감의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립 제품은 착색 필터를 통해 제품을 입술에 발랐을 때 어느 정도의 유지력인지 사용자의 실제 사진을 통해 가늠할 수 있다.

화해는 이번 간편 발색 보기 론칭을 통해 사용자 간 솔직하고 정확한 메이크업 발색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들고, 색조 메이크업 정보 탐색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여 갈 계획이다. 나아가 사용자가 검색한 발색 이미지와 유사한 색조 제품 추천, 쇼핑 혜택 제공 등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이번 간편 발색 보기 론칭으로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색조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탐색, 발견하길 바란다그동안 성분, 리뷰 정보 탐색 중심으로 성장해 온 화해 플랫폼이 이번 발색 정보 확장을 통해 메이크업 카테고리까지 포괄하며 '뷰티 슈퍼 앱'으로의 성장을 본격적으로 그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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