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CRA 시행에 철저하게 준비한다!
화장품산업연구원, 내년 7월 시행에 맞춘 실무 교육 실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1-15 12:38:22]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올 상반기 중국과 유럽의 안전성 평가 규제 현황과 전망을 소개한 것에 이어 미국의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을 토대로 한 안전성 평가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국은 지난해 12월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 The Modernization of Cosmetics Regulation Act of 2022)을 제정하고 오는 12월 29일을 기준으로 시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화장품 시설 등록 및 제품 리스팅의 시행이 내년 7월 1일로 6개월 연기됐다.
따라서 국내 기업은 MoCRA에 대한 규제 대응 준비를 위한 시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연구원은 오는 11월 30일 MoCRA에 대한 실무를 준비할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발표한다. 당일 웨비나 형식으로 오후 2시부터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의 오해와 진실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개요 및 규제 동향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실무 등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웨비나는 IBA(Independent Beauty Association)의 Meredith Petillo와 미국 컨설팅 법인이 현재 상황을 전달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만, 현지 상황과 시차 등을 고려해 Meredith Petillo와 Robert Kiefer의 강의는 사전 녹화되며 질의 및 응답 시간에는 Robert Kiefer가 직접 참여해 국내 관계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비록 규제 적용 시점이 연기됐지만 6개월의 기간은 규제 대응을 위한 충분한 시간은 아니다. 따라서 이번 웨비나를 통해 미국시장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규제를 확인하고 시행일에 맞춰 완벽히 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화장품 업계관계자로 선착순 15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오는 1월 29일까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