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2024 뷰티 트렌드’ 발표…K뷰티 전성기 이끈다
감정 테라피아·도파 클렌징·닥터 클리니컬 등 5개 키워드 선정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1-19 15:00:01]
[CMN]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
대표 이지원)
이 청룡해를 이끌 ‘2024
년 뷰티 트렌드북’
을 발표했다.
유씨엘은 매년 뷰티 트렌드를 분석해 그에 맞는 신제형과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있다.
유씨엘이 선정한 2024
년 뷰티 트렌드는 △ 감정 테라피아 △ 컨셔스 뷰티 △ 도파 클렌징 △ 셀 사이언스 △ 닥터 클리니컬이다.
첫 번째 ‘
감정 테라피아(Emotional Therapeia)’
는 물리적인 아름다움과 정신적인 웰빙의 조화를 통해 웰니스를 추구하는 현상의 지속을 전망하며 제안한 키워드이다.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마음을 챙기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등 건강한 삶을 위한 제품,
콘텐츠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유씨엘은 ‘
릴랙싱 워시오프 바디 트리트먼트’, ‘
프로즌 아이스 쿨링 바디워시’
등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제품을 제안했다.
‘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
는 지구 환경까지 의식하며 소비하는 뷰티 행태로 원료,
제작 공정,
패키지 등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석유에서 유래한 페트롤라튬 대신 100%
식물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보습막을 제공하는 ‘
소프트핏 내추럴바디로션’,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
캐롯리프 퓨리파잉 바디스크럽’, ‘
싸이프러스 더블카밍워터스케일러’
등을 제시했다.
‘
도파 클렌징(Dopa Cleansing)’
은 다양한 자극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세정 효과뿐만 아니라 씻어내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했다.
푹신한 휘핑크림 텍스처로 천연 팩과 클렌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
제주 캐롯리프 휘핑 클렌저’,
폼클렌징처럼 조밀하고 쫀쫀한 버블이 두피를 개운하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줘 긴 모발에 적절한 ‘
스무딩 솔트팩 클렌저’
등을 소개했다.
‘
셀 사이언스(Cell-Science)’
는 몸 안에 사는 미생물 생태계의 밸런스를 위하여 식물공학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뜻한다.
발효과정을 통해 유효성분을 증가시킨 마이크로바이옴,
식물 조직 배양 및 식물 공장 등 청정 바이오 생산기술을 활용한 제품의 출시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산 매실을 발효해 각질을 케어하고 SCI
급 논문과 특허까지 등록된 흰목이버섯폴리사카라이드를 함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
플럼비기너 리부트더블샷세럼’,
자외선차단지수 및 여드름 피부적합성 테스트까지 통과해 어느 피부타입이든 사용 가능한 ‘
골든히비스커스캘러스 모이스처선스틱’
등을 소개했다.
한편 의약품 성분을 활용한 제품,
임상으로 검증된 과학적 효능까지 갖춰진 제품 등 더마코스메틱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어 ‘
닥터 클리니컬(Dr. Cleanical)’
을 마지막 키워드로 정했다.
판테놀이 가득 담긴 탱글한 푸딩 제형의 ‘
판테놀 카밍 플루이드’,
극지 미생물 유래 엑토인을 고함량 함유해 피부에 닿는 순간부터 속까지 채워주는 ‘
엑토인 멀티오인트먼트’,
이데베논 리포좀의 흡수력과 피부 접착제 하이드로 스킨 본드의 밀폐력으로 극강의 보습을 구현한 더마 안티에이징 ‘
래디언스 본딩크림’
등을 제안했다.
유씨엘 마케팅팀 관계자는 “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기술·
신성분을 개발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 품질을 바탕으로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고객사에 꾸준히 제안하겠다”
면서 “
세계 시장에서 K
뷰티의 전성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안전한 성분과 높은 품질력을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
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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