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뷰티 이슈 ‘뷰티 디바이스’ ‘민새롬 퇴사’

뉴엔AI 꼭알뷰 4월호 발간 … 브랜드 랭킹 롬앤>에뛰드>클리오 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5-01 오전 10:39:5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올 3월 가장 큰 뷰티 이슈로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와 ’롬앤을 떠나는 롬‘이 꼽혔다.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뉴엔AI가 최근 발표한 ’꼭 알아야 하는 뷰티 이슈‘ 4월호에 따르면, 탄력있는 피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지속되며 뷰티 디바이스가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롬앤의 개국공신인 인기 유튜버 민새롬의 퇴사와 졸업박스 프로모션이 화제가 되며 롬앤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올 1분기 언급량은 지난해 1분기 대비 66% 증가했다. 뷰티 디바이스는 늘어진 모공과 주름에 탄력을 부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얼굴형과 윤곽까지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제품까지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1분기, 얼굴형과 윤곽 정리에 가장 많이 언급된 브랜드는 메디큐브였다.

이와 함께 롬앤의 개국공신으로 불리던 민새롬 퇴사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크게 3가지로 나뉘었다. 그 중 민새롬이 롬앤을 떠나면서 진행한 졸업박스 프로모션 언급 비중이 가장 높았다. 민새롬의 근무일수인 3349일을 기념해 3349개의 한정기획세트를 판매하며, 모든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겼기 때문이다. 민새롬이 떠난 롬앤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걱정과 이직하는 곳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유튜버로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던 민새롬은 롬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 구축에 기여했다. 특히, 웜톤 제품이 주를 이루던 색조 시장에서 민새롬의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쿨론 제품들을 선보이며 롬앤은 차별화된 입지를 확보했고, 이는 소비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3월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브랜드는 롬앤, 에뛰드하우스, 클리오였다.

롬앤은 올리브영 할인 소식과 민새롬 퇴사 소식으로 언급량이 증가했다. 올리브영 할인 중 구매해야 하는 제품 추천 글이 생성됐고, 민새롬 퇴사 기념으로 진행한 졸업박스 프로모션이 주목받았다.

에뛰드하우스도 올리브영 할인 중 판매되는 마스카라와 헤어 섀도우 기획세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클리오는 헤리포터와 콜라보해 해리포터 덕후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제품과 함께 증정되는 굿즈들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꼭알뷰 4월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뉴엔AI(https://www.newen.ai/insight_report/beauty_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