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포헤어 케어랩,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전문 두피케어‧휴식 동시 제공…새로운 컨셉 케어 공간 제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8-18 15:51:1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닥터포헤어 케어랩 강남본점 [사진제공=닥터포헤어]
[CMN] 와이어트의 글로벌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포헤어의 두피케어센터 케어랩 강남본점이 지난 4‘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발표한다.

닥터포헤어 케어랩은 전문적인 두피케어 서비스와 온전한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케어 공간을 제시하며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케어랩은 거울, , ’ 3 가지의 메타포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공간에 담아냈다. 닥터포헤어 관계자에 따르면 건물 전체를 둘러싼 루버(건물 외벽 햇빛가리개)는 건강한 모발을 의미하고, 매장 안의 돋보기를 형상화한 라이트는 고객의 고민을 더 깊이 들여다 보고자 하는 닥터포헤어의 마음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닥터포헤어는 철학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케어랩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개인별 맞춤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헤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닥터포헤어 케어랩은 10년 간 쌓아온 두피관리센터 데이터와 노하우를 활용해 외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식습관, 수면시간, 스트레스 등 내부적인 요인들도 분석, 고객 맞춤형 두피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닥터포헤어 케어랩 관계자는 닥터포헤어 케어랩은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을 넘어서 닥터포헤어의 철학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장소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닥터포헤어만의 전문성을 살린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