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환절기 맞은 피부관리 핵심 '각질'

저자극 각질케어로 피부 결 정돈, 진정까지 해결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9-28 오후 4:07:0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은 피부 균형이 무너지기 쉬워 자극에 쉽게 민감해지고 가을 바람에 피부 속 수분을 빼앗겨 각질이 생기기 쉬운 계절이다. 예민해진 피부도 자극 걱정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줄 제품들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폴라초이스 10% 아하 각질제거 바디로션은 AHA가 고농도로 함유된 바르는 각질제거제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바디 필링 패드는 자연 유래 필링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고 자극없이 녹여내 샤워 중 단 한장으로 바디 각질을 정돈 시켜준다.

아리얼 애플사이다 올 킬 클렌징 버블 패드는 AHA, PHA,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함유된 듀얼 버블 패드가 모공 각질,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스킨 패드는 피토 바이탈PHA100% 셀룰로오스 원단에 담아 피부결 정돈부터 진정까지 한번에 관리해준다.

쏘내추럴 스무스 바디 버블 바쓰 시카 솝과 그린 클레이 바디 워시 두 제품도 모두 우수한 세정력으로 피부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각질 등을 말끔히 제거해주며 촉촉하고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니들리 데일리 토너는 넓은 패드와 넉넉한 에센스로 많은 사랑을 받은 데일리 토너 패드의 수분 에센스를 그대로 담아 토너 타입으로 선보인 제품인데 BHAPHA 성분을 함유해 데일리로 저자극 각질 케어와 맑고 매끈한 피부 결 정리가 가능하다.

벤스킨케어 콜라겐 인텐시브 피토-레티놀 리서페이싱 마스크는 PHA와 엔자임 효소 성분이 아미노산, 자일리톨과 시너지 효과를 내어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메이크프렘 퓨어바이옴 버블 필링은 쌀을 락토바실러스로 발효해서 얻은 퓨어 바이옴에 LHA를 더한 폭신한 버블이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마일드하게 씻어낸다.

메이크프렘 브랜드 관계자는 각질은 피부의 보습과 면역, 보호 등 이로운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잘 관리되지 않으면 푸석해 보이고 노폐물이 축적돼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각질은 제 때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