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적용 시험의 신뢰 제고 위해 손잡았다!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1-21 12:56:1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화장품의 인체적용 시험의 신뢰를 높이는 동맹이 이루어졌다.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사업단장 황재성)은 지난 1116일 양재동 소재 The-K호텔에서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회장 이해광)와 인체적용 시험의 신뢰 제고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장품에 접목할 수 있는 피부과학 기반기술과 신규 화장품 소재 개발을 주로 지원하는 사업단과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의 자발적인 모임인 협의회가 한국 화장품 평가 기술수준을 한 단계 높이자는데 뜻을 모은 결과로 알려졌다.

특히 양 단체는 최근 화장품의 안전성·유효성에 대한 세계 각국의 규제가 강화되고 과거에 비해 똑똑해진 소비자도 화려한 문구로 치장된 광고에 지쳐 과학적으로 입증된 근거를 요구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좀 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마련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협약 행사에는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 측에서 황재성 사업단장과 임병연 사무국장이,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 측에서는 이해광 회장(피앤케이임상연구센타)과 백지훈 제도관리이사(더마프로), 이동환 총무이사(대한피부과학연구소), 문성준 대외협력이사(엘리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 및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시급한 연구개발 분야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연구개발 역량의 고도화, 인체적용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보와 인적 교류, 정책과제의 발굴과 연구, 공공기관에 대한 정책제언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황재성 사업단장은 한국 화장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품질과 효능효과, 안전성 확보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이를 입증하기 위한 근거 구비를 위해 인체적용시험 및 기타 다양한 실험이 과학적이고 객관적이며 윤리적으로 실시되어야함을 강조했다.

또 이해광 협의회장은 경쟁력 있는 화장품의 개발에 있어서 효능효과와 안전성 확보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이를 위한 객관적인 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의 필요성도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과의 협약을 통해서 새로운 연구 및 기술개발 등에 상호협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우수한 기술을 가진 인체적용시험방법 등의 개발을 선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