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올리브영‧무신사 결제 많아

와이즈앱, 소매 브랜드 결제 순위 발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2-14 18:13:5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작년 한 해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스마트폰 앱과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했다.

작년 한 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 브랜드는 쿠팡, 네이버, 배달의민족, 이마트였으며, 지마켓, 11번가,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도 전세대에 걸쳐 공통적으로 많이 결제했다.

특히, 20대와 30대는 올리브영, 무신사, 아고다, 에어비앤비를 다른 세대보다 많이 결제했으며, 60세 이상에서는 홈쇼핑을 많이 결제해 세대별로 많이 결제하는 리테일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가장 많이 사용한 스마트폰 앱은 세대를 가리지 않고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했으며, 유튜브, 네이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