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작년 한 해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스마트폰 앱과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했다.
작년 한 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 브랜드는 쿠팡,
네이버,
배달의민족,
이마트였으며,
지마켓, 11
번가,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도 전세대에 걸쳐 공통적으로 많이 결제했다.
특히, 20
대와 30
대는 올리브영,
무신사,
아고다,
에어비앤비를 다른 세대보다 많이 결제했으며, 60
세 이상에서는 홈쇼핑을 많이 결제해 세대별로 많이 결제하는 리테일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가장 많이 사용한 스마트폰 앱은 세대를 가리지 않고 카카오톡이 1
위를 차지했으며,
유튜브,
네이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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