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으로 강화되는 ‘안전’을 섭렵하라!

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 개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4-03-20 10:42:5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강화되는 국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이 실시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국제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화장품 안전관리 동향에 따라 오는 44충청북도 화장품임상지원연구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5월부터 중국의 안전성 평가 자료 제출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안전성 평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산 화장품의 안전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로 2028년까지 화장품 안전성 평가제도를 도입한다는 계획이 발표된 가운데 예고된 교육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제도 도입 및 중국 시장의 규제에 대응을 위한 국내 안전성 평가제도 도입 및 국가별 규제현황 차세대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략 소개 화장품의 노출 및 위해평가 화장품 성분 안전성 검토 시스템 활용법 중국 화장품 안전성 평가보고서(전체버전) 등과 같은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화장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그동안 해외 수출을 위해 고려해야 했던 화장품의 안전성 평가가 곧 국내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교육이 많은 기업이 화장품 안전성 평가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착순 60명으로 마감하는 이번 교육을 받고자 하는 업계 관계자들은 오는 41일까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 양형석 연구원(hyeongseok@kcii.re.kr)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