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청소년 미의식 형성 위한 캠페인 론칭
‘밋 유어 뷰티’ 토크 콘서트, 교육 및 워크숍 등 전개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5-21 13:35:23]
[CMN]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 미의식 함양을 위한 ‘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CSR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아름다움에 치우치지 않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소셜미디어의 일상화로 인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는 환경이 조성되었지만,
스스로를 드러내는 과정에서 무분별한 평가,
비교 등에 노출될 가능성 역시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원재 교수진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연구를 시작으로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
분’
강연,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을 차례로 진행한다.
‘MEET YOUR BEAUTY:
나다운 아름다움을 만나다’
를 주제로 지난 17
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개최된 세바시 강연회에서는 기초 연구를 진행한 이원재 교수가 ‘
데이터에서 발견한 10
대들의 아름다움 스토리’
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가수 및 화가 솔비,
바디 포지티브 콘텐츠 제작자 박이슬,
청소년 창작자 나세은 등도 연사로 나서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영화,
방송,
소셜미디어 등에 나타난 편향된 미의식을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확산할 수 있는 프로젝트 교육(Project-Based Learning)
과 드로잉,
랩,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매체 기반의 창작 워크숍이 6
월부터 10
월까지 전국의 초중고 및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 시설 등에서 진행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