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청소년 미의식 형성 위한 캠페인 론칭

‘밋 유어 뷰티’ 토크 콘서트, 교육 및 워크숍 등 전개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5-21 13:35:2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 미의식 함양을 위한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CSR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아름다움에 치우치지 않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소셜미디어의 일상화로 인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는 환경이 조성되었지만, 스스로를 드러내는 과정에서 무분별한 평가, 비교 등에 노출될 가능성 역시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원재 교수진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연구를 시작으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강연,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을 차례로 진행한다.

‘MEET YOUR BEAUTY: 나다운 아름다움을 만나다를 주제로 지난 1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개최된 세바시 강연회에서는 기초 연구를 진행한 이원재 교수가 데이터에서 발견한 10대들의 아름다움 스토리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가수 및 화가 솔비, 바디 포지티브 콘텐츠 제작자 박이슬, 청소년 창작자 나세은 등도 연사로 나서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영화, 방송, 소셜미디어 등에 나타난 편향된 미의식을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확산할 수 있는 프로젝트 교육(Project-Based Learning)과 드로잉, ,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매체 기반의 창작 워크숍이 6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의 초중고 및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 시설 등에서 진행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