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시판시장 '접수'한 도전자 없는 절대강자

'팬심 충만' 밀리언 베스트셀러 앞세워 8개 부문 휩쓸어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9-09-22 15:44:0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공동조사]

2019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이니스프리 (기초토탈/스킨/로션/파우더/자외선차단제/팩/클렌징/아이브로우)


[CMN] 이니스프리는 역시 강했다. 최근 몇 년간 국내 시판시장을 선도해온 이니스프리가 올 상반기에도 변함없이 그 위력을 과시했다.


이니스프리는 CMN과 글로벌 최대 소비자 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KANTAR)의 월드패널 사업부가 공동조사해 발표한 2019 상반기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에서 스킨, 로션, 파우더, 자외선차단제, 팩, 클렌징, 아이브로우 등 7개 부문을 석권했다. 당연히 기초화장품 부문을 종합해 선정하는 기초토탈 부문에서도 1위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이니스프리는 1위를 차지한 8개 부문에서 대부분 2위와 안정적인 격차를 유지한 동시에 크림, 립 등 2위에 오른 부문에서는 1위를 바짝 추격하는 등 시판시장의 절대강자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청정제주 담은 K뷰티 대표 브랜드


국내 최초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을 담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연을 아름답게 지키기 위한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2007년에 국내 로드숍 1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 1,075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2019년 2Q 기준)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자연주의를 콘셉로 깨끗하고 맑은 자연 환경을 간직한 제주의 천연 원료를 활용,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니스프리와 제주의 깊은 인연은 1979년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선대 회장이 제주의 황무지를 푸른 녹차 밭으로 만들면서 시작됐다. 이후 지속적으로 제주의 다양한 천연 원료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탁월한 제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2008년 제주 녹차를 활용한 ‘그린티 퓨어’ 라인을 처음 선보인 뒤 녹차, 미역, 화산송이, 감귤, 푸른콩, 유채꿀, 동백, 비자, 곶자왈 피톤치드, 청보리, 풋감, 제주 한란, 제주 탄산 온천수, 제주 용암해수, 제주 조릿대, 꽃송이버섯, 생강 등 총 17가지 제주 원료를 화장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상해 플래그십스토어
호주 멜버른 1호점
뉴욕 플래그십스토어

국내 최초에서 세계 최고 자연주의 브랜드 '발돋움'

중국 찍고 동남아 넘어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까지 성공적 진출


세계로 뻗어나가는 국가대표 자연주의

일본 오모테산도 1호점
필리핀 마닐라 1호점


캐나다 토론토 1호점

이니스프리는 한국의 대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No.1 자연주의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해외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2012년 4월초 온라인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뒤 중국 상해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론칭을 알렸다. 현재 중국 내에서 상하이 최고의 복합 쇼핑몰인 정대광장몰, 팍슨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내 매장 등 총 584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2019년 7월 기준) 중이다.


중국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이어 2013년 11월엔 동남아 최대 쇼핑 특구인 싱가포르에서 세계적인 관광명소 오차드 로드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싱가포르 매장은 오픈 후 약 한달 만에 매출액 4억7천만원을 달성하며, 이니스프리에 대한 아시아 여성들의 관심과 영향력을 확인했다. 2014년 6월에 오픈한 대만 2호점에서는 일일 매출 1억여원을 달성해 이니스프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2017년 3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인도네시아 1호점 문을 열었다. 이어 2017년 9월에 미국 뉴욕 맨해튼에 이니스프리 뉴욕 유니온 스퀘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미주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후 2018년 3월 일본 도쿄에 일본 1호점을, 6월에 호주 멜버른에 호주 1호점을, 11월에는 필리핀 마닐라에 1호점을 오픈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오픈하며, 현재 총 13개 국가와 지역에 762개 매장을 운영(2019년 7월 기준)하며 글로벌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소비자 마음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라인

원료 녹차 2,401종의 연구 끝에 탄생한 ‘뷰티 그린티’가 건강한 피부의 바탕이 되는 수분을 채워 이상적인 피부를 만들어 준다. 이니스프리 대표 수분·보습 라인으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한다.

세럼, 스킨, 크림, 딥 크림, 에센스 인 로션, 아이크림, 아이 앤 페이스 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그니처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은 출시 직후부터 수퍼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그린티 씨드 세럼

기존 ‘그린티 씨드 세럼’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뷰티 그린티’가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수분 영양 세럼이다. 뷰티 그린티는 우리 고유의 녹차 2,401종을 연구한 끝에 탄생한 이니스프리 1호 수분 특화 품종이다.

더블 스퀴즈 추출법으로 뷰티 그린티 생엽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짜낸 생녹차수2.0™은 근본부터 새로워진 생녹차수로 피부 속 수분을 지켜준다.


제주 왕벚꽃 라인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이 함유돼 맑고 화사한 생기가 도는 피부로 가꿔준다. 사탕무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보습 성분 ‘내추럴 베타인’이 피부 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막을 만들어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마무리 돼 데일리 스킨케어로 사용하기 적합한 스킨과 로션, 그리고 젤리 타입의 탱글탱글한 텍스처가 특징인 투명 수분 크림(젤리 크림),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주는 수분 가득한 톤업 크림으로 구성됐다.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

건조함 없이 피부에 밀착돼 맑고 화사하게 민낯을 밝혀주는 수분 생기 톤업 크림이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이 함유돼 맑고 화사하게 생기가 도는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감 넘치는 텍스처가 건조함없이 피부에 밀착돼 칙칙하고 푸석한 민낯을 촉촉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준다. 한 겹 덮은 듯 답답하고 텁텁한 백탁이 아닌 원래 내 피부인 것처럼 가볍고 자연스러운 톤업효과를 전달해준다.


청보리 필링 토너

제주 청보리초의 순한 필링 효과로 각질을 순하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한 뒤 수분 공급 및 진정을 시켜주며,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바쁜 아침에도 부담없이 각질과 유분 제거가 가능하다.

히알루론산을 머금은 워터 제형이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 속당김을 잡아주며, 청량하고 깔끔한 사용감으로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당기는 수부지 피부를 위한 토너다.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워터리 선크림 SPF37 PA+++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풍부한 수분감의 물리적 자외선차단제다. ‘워터 스플래쉬’라고 불리는 워터리한 신제형이 피부에 닿았을 때 끈적임이나 답답한 느낌을 없이 쿨링감을 선사하는 신개념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1년 365일 내내 선크림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트루케어 논나노 논코메도

무기자차 선크림 SPF48 PA+++

햇빛을 물리적으로 반사하는 무기 자외선차단 성분을 함유해 연약한 피부에도 마일드하게 발리면서 가볍게 마무리 되는 수분 자외선차단제다.

이 제품은 화학적 자외선차단 성분이 아닌 물리적 자외선차단제로 피부 자극을 줄이고, 자외선은 즉각적으로 차단해준다.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한 사용감을 개선하기 위해 수분 에센스 성분을 10% 이상 함유해 스킨케어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연약한 피부에도 사계절 사용이 가능한 데일리 선크림이다. 온라인 전용제품이다.


마이 메이크업 클렌저-미셀라 오일 워터

미셀라 워터에 오일 드롭층을 더한 이층의 분리구조로 클렌징 워터의 산뜻함과 클렌징 오일의 세정력을 모두 갖췄다.

워터와 오일이 만나 기존의 클렌징 워터로 제거하기 힘들었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한 솜으로 깔끔하게 지울 수 있다. 눈물에 가까운 중성 pH로 진한 눈가 메이크업도 눈물 없이 순하고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다.


올리브 리얼 클렌징 티슈

유기농 골든 올리브가 함유돼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영양성분이 함유된 고보습 클렌징 티슈다.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우고,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인 모공 마스크를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으로, 기존 화산송이™ 원료 대비 2배 더 강력해진 피지 흡착력의 제주 화산송이 스피어™를 함유했다.

모공 수렴, 피지 제거, 각질 제거 등 다양한 모공 고민을 한번에 케어해주는 10 in 1 클레이 마스크다. 크림 타입 제형이 부드럽게 발리며, 모공까지 말끔해지는 시원한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스킨 클리닉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마데카소사이드가 수분 부족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 보호막을 케어해주는 솜털 시트 마스크로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투명 솜털 시트가 제품의 효능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국민 파우더’, ‘세범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기름종이 파우더로, 이니스프리의 스테디셀러다.

2015년 여름 시즌에만 100만개가 판매됐고, 2016년 4월에 출시된 ‘출시 10주년 한정 에디션’은 전국 품절 사태를 일으킨 바 있다. 얼굴의 유분을 잡아주는 용도뿐만 아니라 드라이샴푸, 프라이머, 바디파우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노세범 모이스처 파우더

수분은 남기고, 피지를 잡아 매끈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는 기름종이 파우더다. 식물성 파우더 함유로 부드럽게 불필요한 피지를 쏙쏙 컨트롤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준다.

펄, 색소 입자가 아닌 자연 유래 미네랄 광 파우더가 고운 광택감으로 피부에 도포돼 매끈한 마무리를 돕는다.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

넓은 타원형 심이 있는 납작 펜슬로 넓은 면적과 섬세한 라인을 동시에 그릴 수 있다. 자연스러운 7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눈 주위 자극 없이 자연스러운 윤곽을 표현할 수 있다.

내장된 브러시로 눈썹결을 따라 한 올 한 올 빗어 정리하면 한 층 더 깔끔하고 섬세한 브로우를 완성할 수 있다.


스키니 브로우카라

얇고 섬세한 브러시가 한 올 한 올 눈썹의 결을 깔끔하게 정리해 정교하고 입체적인 눈썹을 만들어 주는 브로우카라다. 강력해진 픽싱 포뮬러가 물과 땀에 강해 한 여름에도 눈썹 위에 강력하게 세팅돼 처음 그린 눈썹 그대로 유지시켜 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