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뷰티위크 10월 첫 주 DDP서 개최

서울시, 매년 10월 '뷰티먼스' 지정…패션위크‧디자인위크 연계
30~40곳 부스 유치 전시회 진행, 경진대회‧수출상담회 등 구상 중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6-27 오후 4:51:1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DDP 서울라이트
[CMN 심재영 기자]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가 주최하는 2022 서울뷰티위크가 930()부터 106()까지 일주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서울시는 지난 4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기본계획을 발표하면서 올해부터 매년 10월 전세계 바이어와 뷰티 인플루언서 등이 서울로 모이는 대규모 뷰티 박람회인 서울뷰티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매년 10월을 뷰티먼스로 지정해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1회 뷰티 박람회로 기록될 2022 서울뷰티위크 전시회는 930일부터 102일까지 3일 간 DDP에서 열린다.

낮 시간대에는 DDP 실내에 30~40곳의 화장품뷰티 업체 부스 유치해 전시회를 진행한다. 국내 뷰티산업을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산업의 장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저녁 6시 이후 밤 시간대에는 DDP 실외 공간에서 K콘텐츠와 융합한 축제 형태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뷰티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의 메이크업 시연, K팝 아이돌 공연 등을 기획 중이다. 뷰티문화와 K, K드라마 등 한류를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나눠서 진행될 계획이다.

103일부터 6일까지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화장품뷰티 업체 간의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바이어 미팅을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10월 서울뷰티먼스 기간에는 뷰티를 테마로 한 ‘DDP 서울라이트특별행사가 이어지고, DDP 서울시민참여문화축제, 서울뮤직페스티벌 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울시 관계자는 화장품 산업 측면에서만 보면 다른 화장품 전시회와 유사하겠지만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행사 프로그램으로 서울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10월 첫 주 서울뷰티위크가 끝나면 101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서울패션위크, 1019일부터 112일까지 열리는 서울디자인위크 2022 행사와 연계해 10월 한 달을 서울뷰티먼스(Seoul Beauty Month)’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뷰티복합문화공간(가칭)

이와 함께 서울시는 9월 중 DDP에 유망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뷰티복합문화공간(가칭)’을 조성한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서울형 뷰티산업을 널리 알리고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형 뷰티산업이란 화장품, 미용 중심의 뷰티산업 개념을 디자인패션산업으로 확장하고, 문화, 관광, 한류 및 K콘텐츠 등을 포함한 융합 산업을 가리킨다. 9월 개관 예정인 뷰티복합문화공간(가칭)’은 뷰티제품 체험공간, 이벤트 공간, 크리에이터 창작공간으로 나눠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