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에 여름용 화장품 매출 증가
AGE 20's 선팩트 에이솔루션 퀵 진정 아이시 밤 등 6월 매출 전년대비 대폭 성장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7-22 10:30:23]
[CMN]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로 여름용 화장품의 매출이 늘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지난 6
월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
에이지투웨니스)
의 선팩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했다고 밝혔다.
역대 세 번째로 더웠던 올해 6
월에는 더위와 함께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특히 코로나 엔데믹과 거리 두기 완화로 외부 활동이 늘어 이와 같이 선팩트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야외 활동 시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를 손에 묻혀 자주 덧바르기 어려울 때 손에 묻힐 필요 없이 퍼프로 바를 수 있는 사용상 편의성도 인기 원인으로 꼽힌다.
여름철 노출 되는 바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 매출 역시 성장했다.
프리미엄 솔트 퍼스널 케어 브랜드 ‘
살라리움’(SALARIUM)
에서 출시한 ‘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
의 올해 6
월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9%
증가했다.
살라리움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는 샤워와 동시에 바디 피부 트러블 원인 중 하나인 각질까지 관리할 수 있는 스크럽 바디워시로 휴가철 수영복,
민소매 등 가벼워진 옷차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바디 케어에 대한 관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피부의 시원함을 선사하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
에이솔루션(a solution)’
의 ‘
퀵 진정 아이시 밤’
은 6
월 매출이 전월대비 79%
증가했다.
퀵 진정 아이시 밤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자외선으로 인한 뜨거운 열 등 외부 환경으로 열을 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과 쿨링 효과를 주는 스틱 타입의 수분 보습 밤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
이른 무더위와 야외 활동 증가로 피부 케어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며 “
올해 여름은 긴 더위가 예상된 만큼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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