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웰 드럭스토어 ‘숨은 강자’ 저력 발휘

소비자 인정… ‘2014 대한민국 히트상품’ 선정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4-12-02 10:3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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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비앤에이치코스메틱(대표 권기현)의 민감성 케어 브랜드 아크웰이 드럭스토어의 숨은 강자로 부상, 눈길을 끈다.

지난 2009년 불과 7개 매장에 입점되었던 아크웰은 리뉴얼과 함께 2014년 현재 CJ올리브영, GS왓슨스, 롯데 롭스, 신세계 분스, 홈플러스 B+H 350여개 매장에서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히트상품에서 민감성 피부 케어를 위한 전문 브랜드 부분에 선정됐다.

2014 대한민국 히트상품은 국가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획으로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등이 조화를 이루어 201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가치와 만족을 얻으며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브랜드를 선정, 시상한다.

아크웰은 2007년 출시되어 9년간 민감성 케어를 위한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꾸준한 인지도를 쌓아 왔으며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드럭스토어의 확대와 지난해 아크웰 리뉴얼로 급속도로 성장했다.

양의학을 바탕으로 한 여타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와는 달리, 현상의 원인을 다스리고 근본적인 개선을 중시하는 한의학을 기초로한 아크웰의 차별화된 컨셉이 수입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와 각축장이 되고 있는 드럭스토어의 치열한 환경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회사측은 지난 10여년간 아이썸 수석 연구원들과 유기적으로 R&D 협력을 진행, 아크웰만의 유효성분인 퓨리톡스진()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도록 내용물을 보완했고 각종 안정성 테스트와 미생물관리 등을 통해 소비자 안전성 충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20~30대 초반의 젊은 연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드럭스토어의 타깃층에 맞춰 자연주의 화장품을 모티브로 심플하게 재탄생하였다. 특히 셀프 셀렉션이 가능하도록 제품 사용순서를 시각화한 디자인과 아크웰만의 안심 처방 내용물이 주목을 끈다. 파라벤, 인공색소, 광물성오일 등과 같은 피부 자극성분을 배제했고 피부 진정을 위한 효능효과는 강화해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도록 특화시켰다.

게다가 올 상반기에는 십이진액단을 처방한 자외선 차단제, 하반기에는 칠보미염단수를 처방한 신비의 7일 요일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외에도 아크웰은 동의보감 처방이 바탕이 된 기초 라인을 확대하며 한국인의 피부 정서에 가장 최적화된 민감성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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