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품평, "온유"가 도와드려요!

화장품 품평 서비스 오픈···맞춤형 정성·정량평가 보고서 제공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04-07 21:11:0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화장품 브랜드 컨설팅 기업 온유(대표이사 홍울)가 화장품 품평 서비스를 오픈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유의 화장품 품평 서비스는 화장품 전문 BM들이 직접 화장품 개발 단계에 참여해 샘플을 사용해보고 정량·정성 평가가 가능한 고품질의 품평 양식을 통한 샘플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제품 맞춤형 품평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유의 홍울 대표이사는 ';화장품 내용물 개발에서 품평 단계는 제품이 소비자를 만나기 전까지 소비자의 기호를 아우르거나 기획의도와 부합하는 종은 사용감을 가진 화장품을 만들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단계';라면서 ';화장품 품평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고, 제품 개발 시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며 사용감 테스트를 진행, 기존 출시된 제품군 중에서도 더 좋은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얻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많은 화장품 업체들이 ';앞으로 어떻게, 어떤 점을 개선해야 좀 더 나은 화장품을 만들 수 있을지 감을 잡지 못하는 상황인데, 다양한 의견 수용의 부재, 평가를 위한 제품 맞춤형 양식의 부재, 화장품 전문가의 시각의 부재 때문';이라는 것이 홍 대표의 설명이다.


온유 화장품 품평 서비스는 화장품(기초, 색조, 바디, 헤어, 위생 등) 소비재 분야에서 품평이 필요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제품 1종 기준으로 샘플의 특징 및 사용법, 수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차 드래프트에는 대략 일주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3일간 샘플 품평을 진행하고 평가 및 취합을 한 다음, 결과보고서를 작성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세스를 보면, 우선 온유의 화장품 전문 BM들이 모여 전문가의 시각으로 제품 품평을 진행하고 평가한 다음, 제품의 개발 기획 의도와 특징, 제품 개발시 중점을 둬야 할 부분에 초점을 맞춰 전문가의 시각으로 맞춤형 품평 양식을 구성하고 제품에 대해 평가한다, 그 다음에는 품평 결과를 토대로 전문가들이 모여 제품을 재분석하고 전체적인 평가와 제품에 대한 개선 방향을 논의하고 분석하며, 정량, 정성 품평 평가서를 토대로 샘플에 대한 개선점과 전체 사용감, 총평에 대한 드래프트를 그래프화하고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도출해 제공한다.


제품 수량 및 횟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제품 1종 진행 기준 비용은 100만원이다. 고객사 사전 미팅 1회, 제품 컨셉에 맞는 품평서 양식 작성(정성평가, 정량평가), 전문가 그룹의 상품 품평(1회_, 품평 결과 보고서 및 개선사항 결과 등의 업무를 진행하는 비용이다.


온유 측은 전문가 품평 외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품평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제품 수량과 대상 인원, 기간 등 구체적인 내용은 협의 내용에 따라 달라진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