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1분기 연결매출 4033억 원 전년비 1.4%↑
국내 색조 카테고리 빠른 상승세, 일본·동남아 판매호조 영향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05-16 10:09:59]

[CMN]
코스맥스가 국내 시장의 색조 카테고리 중심 빠른 매출 성장과 동남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 1
분기 연결매출 4033
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비 1.4%
성장한 수준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비 0.5%
성장한 138
억 원을 기록했다.
중국시장 부진에 따른 이익 감소,
글로벌 원부자재 인플레이션의 영향이다.
코스맥스 한국법인의 매출은 2,434
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9%
나 상승했다.
국내 시장 회복 및 일본 수출 제품 성장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일상 회복 가속화로 기초 및 색조 카테고리 매출이 상승했으며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케어,
포인트 메이크업을 중심으로 색조 매출이 증가했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며 선케어 제품 매출도 성장했다.
반면 코스맥스 중국법인의 매출은 1,224
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
감소했다. 3
월부터 본격적인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되며 시장 상황이 호전되고 있으나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중국시장의 소비부진 여파가 2
월까지 지속된 탓이다.
다행히 중국 화장품 시장이 턴어라운드 되는 추세로 618
이후 3
분기부터 소비회복 가속화가 예상돼 기대를 걸고 있다.
코스맥스 미국법인도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9%
크게 감소했다.
매출이 271
억 원에 불과했다.
이는 오하이오 공장을 뉴저지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매출이 감소한 때문이며 고객사 물량에 대한 생산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구조조정 단행 후 미국법인의 고정비 부담이 축소되며 영업손실폭은 개선됐다.
여기에 더해 인디브랜드, ODM
물량을 중심으로 신규 오더를 꾸준히 확보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는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4%
증가했고 코스맥스 태국법인은 82%
나 성장했다.
코스맥스 인도네시아의 매출은 192
억 원이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주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사들의 견고한 오더 흐름이 지속됐다.
현지인들의 외부활동이 증가하며 립스틱 제품을 중심으로 한 색조 카테고리의 매출 성장도 이어졌다.
매출 51
억 원을 기록한 코스맥스 태국에서는 시장 상황 회복에 의한 기존 고객들의 오더 재발주 증가에, 4
월 송끄란이라는 대형 쇼핑시즌이 있는 분기로 양호한 매출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며 선케어 관련 제품의 소비 상승도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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