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올 2분기 매출·영업이익 모두 감소

매출 1조 8,077억 원, 영업이익 1,578억 원 기록
뷰티사업 매출 8% 감소…중국 소비회복 지연 원인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08-07 오후 3:4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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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올 2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8,077억 원, 영업이익은 27.1% 감소한 1,57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HDB, Refresh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은 역성장했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도 감소했다.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 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백화점, H&B 등 순수 국내 내수 채널 매출은 증가했지만 높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으며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HDB(Home Care&Daily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 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 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Refreshment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4,812억 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 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한편 글로벌 엠버서더 뉴진스를 발탁하며 새로운 CM‘Zero’를 공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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