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대만 학회와 업무 협약

기술세미나 등으로 K뷰티 대만에 알리는 기회 마련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3-12-11 오후 1:29:5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KOREA MEDICAL PEDICURE ASSOCIATION, 회장 최경, KMPA)와 대만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회장 강청화(江淸華),中華國際美容認證學會, China lnternational Beauty lnstitute Certification(CBC))가 지난달 17일 대만 타오위안(桃園)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두 기관은 한국과 대만 간의 국제교류를 확대하고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뷰티인들의 기술 및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을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기술세미나와 미용 기능경기대회, 박람회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거나 참가하기로 합의했다. 한국과 대만의 취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 촉진에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대만 학회 관계자들은 한국을 방문, 교육 프로그램과 학술 교류를 위한 회의를 갖기로 했다.

최경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회장은 문제성 발환자의 비중이 높은 덥고 습한 동남아에서 발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건강한 발관리와 관련해 양 단체가 공동 연구를 펼치며, 기술교육으로 한국 뷰티를 알리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KOREA MEDICAL PEDICUR ASSOCIATION)는 전국의 전문병원과 협력해 메디컬 페디큐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역의 KMPA 교육관에서 현직 의료인과 예비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문제성 발(발각질,내성발톱,발톱무좀)케어 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협회다.

한편, 중화국제미용인증학회는 201718일 중화민국 내정부(內政部)에 등록된 정식 학회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